정말 너는 청개구리구나

itepisode정말 이녀석이 청개구리군요

 

"폭염"이나 "전기요금누진제"라는 말을 가끔씩 들어는 봤지만 요즘처럼 서로 앞을 다투며 기사거리로 내보내는 걸 보면 참 길고 더운 여름을 보내고 있는 우리를 보게 됩니다.

 

저도 기상청특보에 보이는 폭염경보지역에 살고 있지만 에어컨없이 선풍기 2대로 살면서도 전기요금이 걱정되네요. 매일 밤새도록 켜놓을 수 밖에 없잖아요.

 

청개구리1기상청발표 폭염특보사진

 

청개구리 많이들 아시죠? 이리가라면 저리가고, 저리가라면 이리로 온다는 엉뚱한 녀석으로 알고 있었는데, 오늘같은 폭염속에서 저를 띵하게 만들어 놓은 녀석이 바로 그 청개구리랍니다. 뜨거운 태양과 아스팔트위에 엎드려서 일광욕을 하듯 앉아있는 청개구리의 입모양은 그야말로 스마일이었죠.

 

청개구리2어처구니 없는 스마일

 

주변을 둘러보아도 매미소리만 요란하고 동물들의 움직임도 없는 고요한 한낮 폭염속에서 이녀석과 잠시 마주앉아 있었더니 제등과 얼굴엔 땀이 주르륵 주르륵 흐르는데, 청개구리는 도망갈 생각도 없는듯 불룩튀어나온 커다란 눈망울로 자리를 지킵니다. 전기요금누진세 걱정과 폭염에 지친 하루지만 이렇게 여유있는 여름을 보내는 청개구리에게 여름나는 법을 배워야겠네요. 그래도 내일 소나기라도 와주길...

 

청개구리3청개구리한테 여름나기 배워볼까요

 

더 많은 소소한삶 카테고리로 이동하기

 

- 공감과 댓글은 자기표현입니다 - 

'소소한삶'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하늘과 쌍무지개에 반했어요  (0) 2016.08.30
오늘 스테퍼 반쪽만 득템했답니다.  (2) 2016.08.22
옥계휴게소 풍경담기  (0) 2016.06.02
야외예배와 체육행사  (0) 2016.05.28
나의 첫 십일조헌금  (0) 2016.05.16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