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전체 검색누락

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은 그 내용이 길거나 비록 짧은 글일지라도 참 많은 시간을 들여 작성한 글인데 지난해 네이버 전체 검색누락을 경험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억울하다는 마음에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다시 등록도 해보고 기다려보고 다시 또 등록도 해봤지만 결국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을 통해서 볼수 있는 저의 글은 하나도 없었습니다. 저처럼 어느순간 네이버라는 검색엔진에서 흔적도 없이 사라져 버린듯한 경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에게 다가왔었거나 언제든지 다가올수 있는 가장 가슴아픈 경험인것 같습니다.

 

 

버리고 싶었던 나의 블로그

물론 처음엔 통누락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살려내기 위해 티스토리 검색누락,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등 방법을 찿아보지만 그렇게 쉽게 해결될 문제라면 이렇게 이슈가 되지 않았다고 봅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 관련 키워드들

 

그냥 네이버 통누락이라는 결과를 담담하게 받아들이자고 결심하고 다시 글을 써내려갔지만 방문자를 회복시키는건 솔직히 불가능했고 방문자에 대한 기대도 어느덧 사라졌기에 어쩌면 버리고 싶었던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였기에 거의 방치수준이 되어 버렸습니다.

 

티스토리 통계를 보며

어느덧 그렇게 1년에 가까운 시간이 지나게 되었는데 오늘따라 유난히 눈에 띄는 방문자 통계를 보게 됩니다. 총 유입중 네이버 검색이 생각보다 많아졌습니다. 물론 티스토리 통누락 기간에도 제글을 링크해주신 네이버 블로그가 있어서 가끔씩 유입되긴 했지만 오늘 결과는 의외라 하나씩 살펴보게 됩니다. 결과에서 보실수 있듯 저는 SNS를 하고 있지 않아 그쪽 유입은 거의 없는데 그런데도 있다는건 의외의 결과입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티스토리 검색유입중 네이버 검색이 보입니다.

 

네이버 검색 유입을 확인하기 위해 특정글을 다시 상세페이지를 통해 보니 경우에 따라 네이버 검색을 통해 들어온 방문자가 더 많기도 합니다.

 

네이버 검색 누락특정키워드는 네이버 유입이 더 많네요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에서 벗어나다

네이버 검색창에서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제목이나 키워드를 넣어 검색해보니 정말 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나타납니다. 인생처럼 블로그도 롱런을 하셔야 하기에 네이버 검색 누락이 되신분들 오늘 하루도 포기하지 마세요. 방문자도 별로 없으면서 무슨 검색누락에 신경쓰냐고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정성을 들여 만들어가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대한 이야기이니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주세요.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