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중요해?

사이트맵의 정의를 보면 내 블로그나 웹사이트의 구성되어 있는 구조를 보여주고 검색엔진이 웹페이지를 찾을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구성도입니다. 저처럼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검색엔진에 제출해보신 경험이 있으실텐데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어느정도 누적되었다면 검색과 노출을 위해 사이트맵을 다시 생성하고 제출하는게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봐야 할 부분입니다.

 

 

사이트맵을 갱신하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처럼 글을 올리고 있는 저역시 티스토리 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글을 올리거나 많은 수익이 있는건 아니지만 애드센스는 가끔 저를 웃게하거나 우울하게 만드는게 사실입니다. 지난 글에도 말씀드렸지만 수익과 방문자가 상승하던 어느날 갑자기 찾아온 네이버 통누락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의 방문자도 반, 수익도 반토막으로 추락해버린 암담한 현실에 어떻게든 블로그를 회복시키기 위해 네이버에게 도움을 요청했지만 역시 네이버의 높은 벽은 버거운 상대입니다. 대신 검색등록을 하지 못했던 검색엔진과 구글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갱신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출사이트맵도 변화가 필요하다

 

무언가 변하고 있다.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암담한 느낌 때문에 다시 제출하게 된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이지만 구글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을 제출하고 나니 무언가 변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물론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도 다시 생성한 사이트맵을 올렸지만 별 기대는 없습니다. 하지만 언젠가는 네이버 검색에 다시 올라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맵을 갱신하고 나니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에 약간의 변화가 느껴집니다. 그리고 그중 가장 조심스런 변화는 구글애드센스의 광고 단가입니다. 이렇게 사이트맵을 다시 제출하고 나니 글 머리에 언급해드린 것처럼 티스토리 블로그의 구조를 검색엔진에게 다시 알려주고 글을 찾아올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트맵 체출이 필요했었음을 느끼게 됩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출사이트맵을 다시 제출하고 나서 변화를 느낍니다.

 

노력만 필요한게 아니다.

다른 모든 일도 그렇겠지만 티스토리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다시 제출하고 나니 분명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노력만 필요한게 아니라 기법과 정보도 필요하다는걸 새삼 느끼게 됩니다. 이정도면 알려지지 않은 애드센스 꿀팁이라고 생각하는데 글을 열심히 올리고도 고만고만한 수익에 답답하시다면 한번 시도해보실 만한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출입니다. 그리고 다음 글에는 무료로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 예정입니다. 글의 갯수가 적다면 문제 없겠지만 글이 많아져서 무료로 사이트맵을 만들기 어려운 경우라면 도움이 되시도록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사이트맵 제출블로그 운영은 노력과 기법 모두가 필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