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희망키움통장이란?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일하는 생계급여수급 가구원 내 청년(만15~34세)의 탈급여수급 및 자립을 향한 꿈을 키워 나갈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1인가구 기준 중위소득 20%의 저소득층 청년이라면 자격조건에 해당되며 신청이 가능합니다. 저금리 시대라 일반적인 저축통장으로는 기대만큼의 수익을 기대하기 어렵겠지만 청년희망키움통장은 근로소득장려금까지 지원받을수 있기에 기대되는 좋은 정책입니다. 

 

 

돈은 버는것보다 쓰는게 중요하다

돈에 관한 이야기 중 가장 흔하게 들을수 있으면서도 공감할 수 밖에 없는 이야기라고 생각되는데 청년시절의 1만원은 노후의 1만원과는 정말 차원이 다른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이시대를 살아가는 청년들에게 기성세대만큼의 여유는 없겠지만 노력에 대한 더 나은 보상을 받으실수 있도록 쳥년희망키움통장을 개설하실수 있는 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해 꼭 알아보세요. 

 

멋있게 자동차를 일시불로 구매했지만...

잠시 저의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를 돌아보았을 때 제가 했던 일중 가장 후회되는 건 청년기에 자동차를 일시불로 구매했던 일인데 아마 그렇게 멋지게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았다면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한 개인회생도 없었겠고 좀더 가치있는 자산이 형성되었을거라 잠시 생각해 보는데 저의 의견에 공감하시는지 궁금해집니다.

 

 

본격적으로 알아보는 청년희망키움통장의 자격조건과 신청

먼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신청할수 있는 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근로를 하시는 분이어야 하는데 이는 청년의 근로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정책이기 때문입니다. 신청 당시 청년의 총 근로 및 사업소득(보장기관 확인소득 제외)이 1인가구 기준 중위소득 20%이상인 청년은 청년희망키움통장을 신청하실 자격요건에 해당됩니다.

 

청년희망키움통장 지원내용

청년희망키움통장은 아무래도 근로소득장려금을 지원하는 부분이라 지원내용이 좀 복잡하긴 한데 지원내용과 절차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청년희망 키움통장 지원내용

 

하지만 청년희망 키움통장을 개설했다 하더라도 아래 그림과 같이 해지사유에 따라 정부지원액의 지급요건은 상당히 달라지게 되므로 어렵더라도 만기까지 꼭 유지하시고 밝은 미래까지 지원 받으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 키움통장 자격조건과 신청방법청년희망키움통장 해지사유에 따른 지급요건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