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해 하시는 차상위계층 제도에 대한 조건과 신청방법을 올려드렸는데 그렇다면 '기준 중위소득 50%보다 조금 더 많게 번다면, 아니 열심히 일해서 조금더 받았다고 아무런 복지지원을 못받는다면 정말 억울할수도 있습니다. 솔직히 저같은 경우 차상위계층 제도가 무엇인지도 몰랐던 힘든 시기에 제가 힘들때 받았던 긴급복지지원제도였지만 그때 정말 큰 힘이 되었던 이야기라 올려드리겠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복지로' 가이드북이 아직 업데이트되지 않았네요.

 

'그렇다면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정말 힘든 나에게 해당되는 복지지원에 대한 혜택이 전혀 없을까?차상위계층보다 소득이 조금 많다고 해당되는 대출같은 것도 없나?'라는 질문을 하고 싶으시고 어쩌면 억울한 느낌도 드실텐데 오늘 소개해드릴 긴급복지지원제도는 중위소득 75%에 해당하시는 분들도 신청이 가능하신 복지제도로 힘들때 정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연도별 기준 중위소득과 중위소득75%에 해당하는 테이블을 만들어 봤습니다. 차상위계층의 중위소득 50%와는 25%정도 소득이 높으신 분들도 해당됩니다. 복지로 소책자를 기준으로 보니 천원이하는 절삭된 금액을 기준으로 하는것 같습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연도별 기준 중위소득관련 테이블을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긴급복지 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차상위계층과 다른 기준을 가지며 다양한 위기 상황에 처한 분들에 해당고 주민센터 상담원의 해석에 따라 좀더 광범위한 해석이 가능할수도 있습니다. 물론 상담은 주민센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위기사유와 기준이 된다면 꼭 도움받으세요.

 

지원내용은 생계, 의료, 주거등 다양한 구분에 따라 이뤄지며 주민센터를 통해 정상적인 상담이 이루어진다면 현금으로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긴급복지지원제도다양한 지원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상위계층 기준으로만 된다 안된다 판단하지 마시고 긴급복지지원제도 같은 좋은 제도를 찾아보신다면 힘든 상황을 좀더 현명하게 극복하실수 있으실겁니다.

 

다음 글들은 제가 올린 차상위계층과 저소득층에 관련된 글이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차상위계층 조건과 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로 꼭 행복 누리세요.

저소득층의 꿈을 키우는 희망키움통장II

희망나눔 연탄쿠폰 신청방법 알아보기

저소득층의 꿈을 키우는 희망키움통장I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