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자녀장려금이란?

근로자녀장려금은 저소득층 근로자에게 근로 의지를 주기위해 장려금을 지원하는 제도로 근로활동을 유도하고 조세제도를 통해 소득의 재분배가 실질적으로 효과를 낼수 있도록 제정한 제도입니다. 매년 5월에 정기 신청하도록 안내해주고 있는데 근로소득에 따라 가구당 최대 250만원, 자녀 장려금은 자녀1인당 50만원까지 지급되기 때문에 자격요건에 해당되신다면 미루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5분만 투자하세요.

근로자녀장려금은 우편과 문자를 통해 안내가 되고 신청기간이 길기 때문에 안내를 받고서도 자칫 미루다 보면 5월을 훌쩍 넘기게 됩니다. 물론 기한후 신청을 할수는 있지만 예상금액보다 적어지는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ARS전화, 모바일앱, 인터넷 3가지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한데 특히 개별인증번호를 받으셨다면 5분정도만 투자하시면 근로장려금 신청을 완료하실수 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신청2017년 귀속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안내문

 

국세청 홈택스를 이용한 신청

3가지 신청 방법중 인터넷을 이용하시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텍스로 이동하셔서 국세청 홈택스의 메뉴중 '장려금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 후 로그인을 하세요. 국세청 홈택스는 연말정산이나 근로장녀장려금신청등으로 꼭 방문해야 되는 사이트라 공인인증서가 있으시다면 인증서 등록을 해놓으시면 더 빠르고 간편하게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실수 있습니다.

 

근로자녀장려금신청국세청 홈택스 메인화면입니다.

 

근로자녀장려금신청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이니 공인인증서를 등록해 놓으년 편리합니다.

 

클릭 몇번만으로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완료!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메뉴는 너무 간편하게 클릭 몇번만으로도 완료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별인증번호를 받으셨다면 그림과 같이 '신청/제출'을 클릭하세요. 물론 더 궁금하신 사항은 장려금 미리보기나 장려금 계산해보기를 통해 볼수 있지만 근로자의 소득은 국세청 전산에 등록되어 있는 투명한 근로소득 부분이라 패스하셔도 될것 같습니다.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에 대한 간편신청과 조회하기 항목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기한 후 신청에 대한 언급이 되어 있고 신청금액의 90%가 지급된다고 하니 신청기간내에 꼭 하셔야 됩니다. 신청안내문의 개별인증번호 8자리를 입력하기 위해 '간편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근로자녀장려금신청개별인증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클릭하세요.

 

저같은 경우 임금인상 때문인지 지난해에 비해 5만원정도가 줄었습니다. 전년도 근로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신 경우 해당계좌와 은행명, 연락처까지 기본적으로 나오게 되며 수정사항이 없으시다면 상단의 내용확인을 클릭후 하단의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이 완료됩니다. 너무 간단한 근로자녀장려금 신청이라 저역시 미루다 오늘 신청했는데 주말에도 할수 있으니 미루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근로자녀장려금신청저같은 경우 지난해보다 줄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