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글에 차상위계층에 대한 조건과 신청방법, 그리고 꼭 차상위계층이 아니더라도 받을수 있는 긴급복지지원제도에 대해 알아봤는데 그렇다면 차상위계층에 해당되시는 분들이 자신에게 해당되는 복지서비스가 어떤것이 있을까 궁금하실텐데 이글을 참고하셔서 해당되는 차상위계층의 복지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올려드린 글처럼 차상위계층에 해당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복지서비스를 알아보지 않으신다면 결코 충분한 혜택을 받으실수 없습니다. 차상위계층에 대한 지원은 일회성이 아니고 분기별 또는 주기별로 다른 지원이 이뤄집니다. 그렇기에 차상위계층으로 선정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만큼 알아두셔야 할 복지서비스를 알아보는 방법입니다.

 

 

'복지로'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차상위계층에 관한 조건과 지원에 대해 알아볼수 있으며 저소득층에 관한 상세한 지원내용이라면 '복지로'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이 더 편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지원여부는 동사무소에서 개인정보확인을 통해 확인하시는게 가장 정확하며 여기에서는 본인의 소득, 주거, 가족구성원등을 기초로하여 해당되는 복지를 간편하게 알아보실수 있습니다.

 

차상위계층지원'복지로' 홈페이지 메인화면

 

복지서비스 모의계산을 클릭하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저소득층 지원서비스 전체에 대해 모의계산을 하실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각 항목에서 계산해보기를 클릭하시게 됩니다.

 

차상위계층지원세부적인 지원항목을 본인이 계산해볼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초중고교육비지원에 해당되는지 기초자료를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서비스에 로그인은 안하셔도 되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필수 항목에 기초자료를 입력하세요. 가구원수, 거주지, 자녀에 대한 자료를 입력하시고 하단의 계산하기를 눌러서 계산이 이뤄집니다.

 

차상위계층지원차상위계층 본인의 기초 정보를 입력하세요.

 

그럼 입력사항을 통해 차상위계층 지원서비스에 해당되는지 각항목별로 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기초자료만으로도 본인이 어떤서비스를 받을수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차상위계층지원입력하신 기초자료를 통해 지원서비스에 해당되는지 간편하게 확인하세요.

 

 

다음 글들은 제가 올린 차상위계층과 저소득층에 관련된 글이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차상위계층이 아니어도 필요한 긴급복지 지원제도

* 차상위계층 조건과 신청방법

* 문화누리카드로 꼭 행복 누리세요.

* 저소득층의 꿈을 키우는 희망키움통장II

* 희망나눔 연탄쿠폰 신청방법 알아보기

* 저소득층의 꿈을 키우는 희망키움통장I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