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실수로 제어판의 랜카드 관련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나서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가 가끔 생길수 있는데 유선이나 무선랜카드 드라이버가 미리 준비되지 않으셨다면 미리 3dp net이라는 프로그램 준비하고 이용하는게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물론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다운받기 위해선 컴퓨터 커버를 열어서 메인보드 모델을 확인할수 있겠지만 사진과 같은 경우라면 CPU쿨러 아래 해당모델이 기재되어 있어 확인이 어렵습니다. 거기다 노트북이라면 커버를 열어서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모델명을 확인하는것이 어려울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제조사 홈페이지에서 모델을 검색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같은 모델이라도 파생된 모델이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이 메인보드의 모델명은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럼 유선, 무선 랜카드를 모두 확인할수 있는 3dp net이라는 유틸리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사용이 가능한 운영체제도 다양하고 시스템관리쪽에서는 상당히 높은 순위에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 랜카드나 컴퓨터 드라이버를 쉽게 다운로드 받을수 있는 3dp net을 알게 된것은 10년정도 전인데 상당히 꾸준하게 업데이트도 되었고 무료 유틸리티이면서도 사용법이 간단해서 잘알려져 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3dp net을 다운받기 위해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방문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쉽게 해주는 3dp net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유틸리티의 용량은 133M정도로 예전과 달리 다양한 랜카드 검색과 설치를 지원하기 위해 용량이 많이 커진것 같습니다. 그러면 설치를 시작해보겠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3dp ner의 설치 경로는 기본적으로 자동으로 지정됩니다.

 

포맷한 노트북의 유선, 무선랜카드를 설치하기 위해 3dp net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이 그림은 랜카드를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랜카드 드라이버가 패키지형태로 들어있어서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렇게 드라이버를 검색과 설치를 하게 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3dp net을 통해 랜카드 드라이버를 검색하는 화면입니다.

 

클릭만으로 검색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였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추가로 설치된 랜카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할수 있습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랜카드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제어판의 장치관리자를 통해 정상적으로 랜카드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되었기 때문에 이경우 정상적으로 랜카드는 동작하게 됩니다. 만일 랜카드가 정상적으로 설치되지 않았다면 네트워크 부분에 노란 느낌표로 표기됩니다.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무선랜과 같이 추가적인 랜카드 드라이버도 쉽게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다음 글들은 제가 올린 컴퓨터관련 드라이버에 관련된 글입니다.

* 빔프로젝터 연결이 안될때 확인하는 방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