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한대로 일정이나 중요한 일을 포스트잇에 적어서 컴퓨터 모니터 위에 붙이다 보니 이건 아니다 싶네요. 그래서 컴퓨터 바탕화면에 사용할 메모장을 검색해보니 에스메모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해봤습니다.

 

 

 

 

급한대로 모니터 여기저기 붙여놓은 포스트잇입니다. 모니터를 건드리다보면 떨어지기도 하는데 그것도 스트레스가 되네요. 구글 크롬브라우저 오른쪽 상단탭을 열면 스케쥴러도 나오고 스마트폰과 동기화도 되지만 꺼내보기가 좀 불편하기도 했는데 컴퓨터 바탕화면에 메모장프로그램을 설치해보니 나름 꺼내보기도 편리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모니터에 붙여진 포스트잇 메모장

 

에스메모 다운로드와 설치에 관해서는 다른 분들도 글을 많이 올리셨기에 간략한 사용과 기능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으로는 사용하는 에스메모는 프리웨어로 개인과 기업이 자유롭게 사용할수 있고 메모장 이외에도 많은 기능이 있습니다. 매시 정각에 시계가 나타나거나 일정알림기능, 그리고 컴퓨터 프로그램을 단축아이콘 형태로 정렬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컴퓨터 바탕화면에 다양한 메모기능과 일정관리가 가능합니다.

 

컴퓨터 부팅시 이렇게 오늘의 메모가 실행되어 중요한 일정을 미리 확인할수 있고 로그인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앱과 연동이 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부팅시 보여지는 오늘의 메모입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의 메모장 위치는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이동과 투명도를 조정할수 있어 업무관련 프로그램과 간섭을 최소화 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메모장의 인덱스창은 이동과 투명도 조정이 가능합니다.

 

바탕화면에 사용하는 메모장이라 색을 지정하여 그림과 같이 정렬해 놓을수도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응용프로그램을 환경설정을 통해 등록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기본적으로 사용하게될 기능입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보여질 메모장이라 간단한 기능만 보여드렸는데 상세한 기능설정 부분은 각자가 하는 부분이라 메뉴얼 부분을 참조하시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에스메모에스메모 메뉴얼은 아이콘에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