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국민은행에 직접 가시려는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국민은행도 그렇지만 요즘 시중은행에서 업무를 보려면 대기시간이 너무 길기만 합니다. 특히 저같은 직장인이라면 은행업무를 직접 보기위해 시간을 낸다는게 조금 눈치 보이고 불편한 일이기도 하지요. 오늘 올려드릴 내용은 얼마전 재발급 받은 국민체크카드에 관한 글입니다. 아시는 분도 있겠지만 은행 대기표를 받으면서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으시고자 하는 분이시라면 도움이 되도록 글을 올려드리겠습니다.

 

국민체크카드를 재발급 받는 3가지 방법

국민체크카드 재발급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하실수 있는지 하나씩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은행 창구를 직접 방문하여 발급받습니다.

2. 국민카드 콜센터에 전화하여 발급요청을 하고 우편으로 수령합니다.

3.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발급요청을 하고 우편으로 수령합니다.

만약 국민카드나 체크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당연히 첫번째 방법으로 신속히 재발급 받으셔야 하겠지만 급한경우가 아니시라면 오늘 올려드릴 두번째나 세번째 방법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국민체크카드 재발급IC부분 훼손으로 재발급 받았습니다.

 

콜센터를 통한 국민체크카드 재발급

국민은행 콜센터(1588-1688)로 전화하시면 상담원을 통해 국민체크카드를 재발급 받으실수 있는데 상담원의 멘트에 따라 몇가지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가장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 첫번째 연결되었던 상담원이 업무처리에 미숙해서 인지 이 방법을 놓쳐버리기도 했습니다. 국민체크카드인 경우는 발급받았던 영업창구쪽으로 문의하라고 했었거든요.

 

국민체크카드 재발급국민카드 고객센터 상담원을 통한 재발급이 가장 편한것 같습니다.

 

국민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국민체크카드 재발급

국민은행 홈페이지와 국민카드 홈페이지는 서로 분리가 되어있어서 체크카드를 재발급 받기 위해서는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별도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재발급을 위한 메뉴는 다음 그림과 같이 MyKB 아래 카드관리를 클릭하시면 본인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국민체크카드 재발급국민은행이 아닌 국민카드에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후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카드 정보가 표출되는데 그 하단 부분에 '재발급신청'을 클릭하셔서 카드 재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국민체크카드 재발급하단부 재발급신청 버튼으로 쉽게 처리가 가능합니다.

 

알수도 있지만 모르면 불편한 국민체크카드 재발급을 좀더 쉽게 받을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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