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정산이라는게 13월의 월급이라지만 근로자가 직접근로를 통해서 받는 월급은 아닙니다. 다만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정산하는 절차로 자신의 급여에서 원천징수된 세액을 세법에 따라 많이 낸 세금에 대해서는 돌려주고, 적게 낸 세금에 대해서는 추가로 부과하는 제도입니다.

 

 

이에 따라 근로자들은 연말정산에 관련한 서류를 제출하게 되어있고 자신에게 부과될 세금에 대한 우려등으로 제때 연말정산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시는 분들도 계신것 같은데 사실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직접해보시면 허무하리라 할만큼 간단합니다. 5스텝정도로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그럼 딱딱할것만 같은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접속을 위해 국세청 홈텍스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사진과 같이 공제자료 조회/발급항목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스텝1

 

 

 

흠 그런데 올해는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개인별 30분으로 제한한다고 합니다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시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앞으로 폐지된다고 하는 공인인증서제도이지만 아직은 유효합니다. 먼저 본인인증을 하도록 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스텝2

 

로그인 후에는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조회될 항목이 다음과 같이 표기되어 있읍니다. 본인에게 해당되는 보험이나 연금등 모든 항목에 표기된 돋보기를 클릭하여 조회를 해주세요.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스텝3

 

전제척인 항목에 대한 조회가 끝나시면 한번에 내려받기를 통해 pdf형식의 파일을 받으실수 있으며 프린트를 하셔야 된다면 인쇄하기 항목을 클릭하셔도 됩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 스텝4

 

해당부서에 제출하기 위해 한번에 내려받기를 클릭하여 pdf형식의 파일을 받을수 있습니다. 정말 쉬운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를 5스텝으로 나눠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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