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네트워크공사

 

NETWORK사무실네트워크공사

 

'사무실에 설치하는 네크워크공사'라면 먼저 떠올려지는 것은 랜케이블과 몰딩이죠. 소규모의 사업장이나 좀 오래된 사무실인 경우 쉬운형태로 케이블포설이 되기도 하지만 신규사옥이나 대기업인경우엔 솔직히 좀 까다로운 편이지요.

물론 대분분의 사무실에서 요구하는 부분은 발에 걸리지 않거나 의자에 간섭이 되지 않도록 해달라는 것이구요

xx신사옥 사무실네트워크공사를 살펴보도록 할께요.

이곳은 MDF실 및 배관, 배선공사 전체를 했던 곳입니다.

 

A시스템계통

 

이러한 사옥의 경우 MDF실에는 라우터, 허브, 국선단자등이 설치되고 각각의 사무실 네트워크망을 위해 층간 TPS실이라는 곳에 케이블트레이등을 설치하게 됩니다.

그리고 사무실에는 벽부형 8PIN모듈라잭과 바닥용 시스템박스가 설치됩니다.

이곳 사무실 구성은 개별 네트워크용 수구4개, 콘센트2개씩으로 복잡한 편이지요

 

B사무실전경

 

나름 부러운 사무실에 네트워크공사를 하게 되었죠?

사무실이 아니더라도 자신의 작업공간이 이렇게 만들어지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C상부케이블포설

 

위와같이 내부인터넷, 외부인터넷, 전화가 파티션에 설치되지요

 

D하부케이블포설

 

어떤가요? 각 자리마다 소요되는 회선수가 많지요? 이렇게 케이블포설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8PIN모듈라잭에 라벨링을 해줍니다.

 

 

E모듈라잭 라벨링

 

다음으로 책상하부는 몰딩작업과 콘센트가 설치되는데  깔끔하게 되도록 해봤답니다. 아무래도 설계상의 책상배열과 달라지는 것이 사무실네트워크라서... 이렇게 몰딩작업이 될수밖에 없네요

 

 

F바닥몰딩작업

 

그리고 이곳엔 개인별전화번호를 가지기에 일반키폰이 아닌 기업용디지털국선을 수용하게 되는데 이는 키폰과는 달리 개인번호가 별도로 있다는 것이 장점이지요

 

 

GLG교환기 주장치

 

주장치는 컴퓨터로 억세스하고, 원격으로 설정이 가능하여 나름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사무실네트워크공사라는 것이 고객의 니즈에 맞춰야 하기에 가끔 무리할 정도의 요구도 들어오지만 어쨌든 네크워크공사라는 것은 고객의 니즈에  맞추는 것이 맞다 생각합니다.

 

더운여름날이지만 기분좋은 일들이 많아지시길 바랍니다.

 

정보통신카테고리 더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