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에 관한 전송장치라면 흔히 유무선 공유기나 허브를 생각하게 되며 네트워크 선로 구성을 하다보면 항상 마주치는 문제는 전송거리에 대한 설계인데, 특히 장거리 네트워크일 경우라면 더욱 고민하게 되는데 간단한 방법으로 해결할수 있는 방법이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예전 SK브로드밴드나 LG데이콤의 경우 한전주를 이용하여 동축케이블로 인터넷을 설치했던걸 기억하실텐데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IP카메라에도 사용되는 동축케이블을 이용한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인 SC-IPC05P입니다. 이 방식을 적절히 이용하신다면 인터넷설치가 어려운곳 까지도 장거리 네트워크를 설치하실수 있습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인 씨아이즈(주)의 SC-IPC05P를 살짝 개봉하여 테스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손바닥안에 들어갈만한 작은 크기이며 송신부와 수신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POE기능이 가능한 48V아답타가 1대 포함되어있습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장거리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SC-IPC05P

 

랜케이블을 접속하는 부분인데 일반 네트워크용 케이블과 같은 배열로 편리하게 되어있습니다.

 

장거니 네트워크 전송장치일반적인 랜케이블을 사용합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인 DC-IPC05P를 동축케이블로 중거리정도의 선로구간을 만들어 테스트하는 모습입니다. 동축케이블 1롤과 약140M정도 남아있는 동축케이블을 연장하니 약 340M정도가 되는데 일반적인 기준으로 본다면 중간에 허브를 여러대 거쳐야 네트워크접속이 가능하겠지요. 그리고 전송부와 수신부를 랜케이블로 연결하는 것까지 고려해보면 이 시스템으로 대략 500M전송도 가능하겠구요.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약 340M의 동축케이블을 연장하여 테스트하였습니다.

 

장거리 네트워크를 구성했기에 속도가 어떤지 많이 궁금하실거라 생각되어 스피드테스트넷을 이용하여 속도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예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장거리 네트워크라 속도저하는 있을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는 다운로드속도를 측정하는 사진입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다운로드속도 테스트화면

 

이번엔 업로드속도를 테스트하는 사진입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업로드속도 테스트 화면

 

SC-IPC05P를 이용한 장거리 네트워크에 관한 종합적인 평가입니다. 물론 기가인터넷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치이지만 인터넷설치가 불가능한 공사현장같은 곳까지 쉽게 선로를 구성할수 있는 매력있는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라 소개해드렸습니다.

 

장거리 네트워크 전송장치예전 KT의 VDSL급의 속도가 나오는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