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잘 다루는 사람들에게 NVR설정이라는건 다소 쉽게 느껴지는 부분이라 대부분 유저메뉴얼을 보지않고서도 설정이 가능한 부분이지요.

 

 

게다가 요즘엔 유저메뉴얼이 아닌 간단한 사용설명서 정도로 단순화되는 추세이고 ONVIF지원 IP카메라역시 메뉴얼없이 판매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와 좀 다른 브랜드의 NVR을 설정하더라도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는게 대부분인데 오늘은 좀 색다른 구성을 가진 HN-6216이라는 NVR설정을 하며 좀 아쉬웠던 부분과 좋았던 부분을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포커스라는 브랜드의 NVR HN-6216인데 스탠드얼론 타입이지만 랙에 장착할수 있는 브라켓을 걸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전면부는 사진처럼 상당히 심플합니다. 외부 네트워크는 연결하지 않아서인지 NET관련 LED는 점등되지 않네요.

 

NVR설정HN-6216 16채널 NVR전면부

 

제가 좀 아쉬워했던 HN-6216 16채널 NVR의 IP카메라 설정부분입니다. 다른 NVR에서는 장치 또는 카메라메뉴 하단부에 IP카메라를 등록할수 있는 메뉴가 있는데 HN-6216 같은 경우 사진과 같이 녹화탭 하단부에 카메라 등록/관리메뉴가 있습니다.

 

NVR설정카메라등록하는 메뉴가 녹화탭에 있습니다.

 

다음 사진과 같이 IP카메라를 자동으로 검색과 등록하는 부분과 카메라 수동등록메뉴가 있는데 일반적인 ONVIF지원기기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SPE-400은 한화테크윈의 4채널 비디오서버인데 IP카메라의 ONVIF부분에 관련된 설명은 다음 글에 올려드리기로 하겠습니다.

 

NVR설정ONVIF지원기기는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NVR을 설치하다보면 꼭 듣게되는 말이 있는데 녹화기간에 대한 질문이겠지요. 개인정보법에 따라 30일을 기준으로 세팅하게 되는데 녹화기간에 해당하는 메뉴가 자동삭제부분에 있어서 한참을 헤메게 되었답니다.

 

NVR설정자동삭제항목 부분에 저장일자가 들어있습니다.

 

HN-6216에는 독특한 메뉴화면이 있었는데 이렇게 네트워크 상태에 대한 실시간 구성도입니다.16채널이지만 8개의 POE포트가 있고 제가 구성한 시스템은 POE를 사용할수 없는 구간이라 POE부분은 마킹되지 않았지만 IP카메라 1~4번까지의 실시간 상황과 끊김까지도 쉽게 모니터링이 가능해서 참 좋았던 부분이었습니다. 저도 이제품이 처음이었지만 메뉴얼 없이 HN-6216 NVR을 설정하다 막히는 분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NVR설정NVR설정부분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패킷관련 실시간 구성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