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석닭강정 속초명물이죠

만석닭강정만석닭강정! 속초중앙시장에 있어요

 

여름휴가를 속초로 다녀오신분들이 한번쯤은 보셨을 만한 풍경중 하나는 너나할것 없이 만석닭강정이라는 포장지를 양손에 하나씩 들고 다니는 모습에 의아해 하셨을 건데 참 맛으로 유명한 닭강정인거 같네요. 

 

 

이번 추석 연휴 가족들과 속초중앙시장에 쇼핑하러 나갔었는데 속초에 닭강정을 파는 곳이 그리 많은건 처음 알았네요. 일단 보이는대로 간판을 찍어봤는데 속초닭강정, 설악닭강정, 북청닭강정, 삼화닭강정등등... ...눈에 뜨는 곳만 해도 10군데 정도 되더군요. 찍어온 간판만 모아봤어요. 정말 많네요 바닷가에 이런 닭강정이라.. ㅎㅎ

 

만석닭강정속초중앙시장 닭강정집 간판모음

 

사실 만석닭강정을 알게 된 것은 몇해전 이었구요. 속초 엑스포장에 갔다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행렬이 도데체 뭔가 했는데 바로 그 만석닭강정을 사기위해 서있던 줄이었다는 거랍니다. 올여름 속초중앙시장에 갔을때도 만석닭강정을 사기위해 줄을 서있는 사람들은 여전히 많더군요. 속초중앙시장에는 따로 시장점으로 오픈한거 같고 2호점도 속초중앙시장 주차장 입구에 있답니다. 

 

만석닭강정전통시장이지만 깨끗해요

 

아들 재촉에 만석닭강정 한마리 사고야 말았네요. 이름하여 반반치킨으로

물론 이것만 사먹었겠나요? 씨앗호떡하고 질소로 충전된 과자하고 구슬아이스크림하고 젓갈류까지... ...

 

만석닭강정만석닭강정 반반치킨

 

맛은 드셔본 취향에 따라 다르지만 아들은 맛있다고 하네요. 속초중앙시장에 가시면 먹고싶은 것도 볼것도 참 많은데 바닷가도 좋지만 이제 슬슬 추워지는 계절이니 시장에도 한번 들러보세요. 볼거리도 많고 사람도 많아서 진짜 시장에 가시는 느낌이 드실거에요

 

만석닭강정맛에 대한 평가는 직접

 

소소한삶에 관한 더 많은 글로 이동해 보세요

 

공감과 댓글을 기대해도 될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