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R의 채널별 세팅과 DVR의 세팅은 다릅니다.

동축케이블을 이용하여 CCTV를 설치하는 경우 레이아웃에 정해진 채널에 원하는 화면을 고정시키는 방법은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사진과 같이 비엔씨콘넥터의 위치를 바꾸면 간단히 해결되고 재부팅되는 경우라도 정해진 레이아웃이 변경되지 않습니다.

 

NVR 레이아웃단자위치 변경을 통해 쉽게 레이아웃을 바꿀수 있는 DVR

 

하지만 NVR을 사용하는 경우 CAT.5E 또는 CAT.6 랜케이블을 이용하여 네트워크카메라를 설치하게 되는데 레이아웃에 표출될 영상을 마우스를 통해 쉽게 옮겨놓을수 있지만 설정된 채널별 화면은 재부팅시에 틀어지게 됩니다.

 

 

네트워크카메라는 가급적 고정아이피를 사용합니다.

네트워크카메라는 공장출하시 기본적인 아이피를 가집니다. NVR에 네트워크카메라를 등록하는 경우 유동아이피 또는 고정아이피를 사용할수 있는데 카메라가 4대 정도라면 문제없겠지만 많은 경우라면 고정아이피를 부여하여 관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설치된 네트워크카메라를 한꺼번에 등록하는 경우

사진은 고정아이피로 설정된 네트워크카메라를 NVR에 한꺼번에 등록한 경우입니다.  NVR은 검색된 순서대로 카메라리스트를 표출하는데 일괄적으로 등록하시면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채널영상이 표출되지 않게 됩니다. 한마디로 뒤죽박죽이 되어버리게 됩니다.

 

NVR 레이아웃원하는 위치와 상관없이 영상이 들어가게 됩니다.

 

할당된 고정아이피를 순차적으로 등록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NVR에 검색된 카메라를 하나씩 등록하는게 번거롭다고 생각할실수도 있지만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채널별 레이아웃을 유지하도록 세팅하기 위해서는 네트워크카메라를 순차적으로 등록하셔야 합니다.

 

NVR 레이아웃좀 번거롭지만 제조사에서도 알려주는 NVR세팅 요령입니다.

 

이제는 재부팅되도 레이아웃이 유지됩니다.

채널별로 하나씩 고생하여 등록한 네트워크카메라들은 NVR이 재부팅되더라도 카메라 영상은 자기에게 할당된 채널로 들어가게 됩니다. 오늘은 NVR세팅을 위한 기본적인 방법을 알아보았는데 설치에 도움이 되실것 같습니다.

 

NVR 레이아웃재부팅되어도 할당된 채널에 영상이 표출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