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것도 서러운데 휴일날 아프다면 끔찍합니다. 아픈몸을 이끌고 동네를 한바퀴 돌다보면 평소엔 항상 열려있던 약국도 문이 닫혀 있곤 합니다. 이렇게 공휴일에 아이가 아프거나 할 경우를 대비하셔서 꼭 알아두셔야 할 사이트가 있는데 바로 '휴일지킴이약국'입니다.

 

 

 

대한 약사회에서 제공하는 휴일지킴이약국 서비스는 아래 그림처럼 해당지역을 선택하셔서 휴일지킴이약국과 연중무휴약국을 검색하실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꼭 휴일이 아니더라도 평일 늦은시간까지 영업하는 약국까지도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쉽게 찾는 방법휴일지킴이약국과 연중무휴약국을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휴일지킴이 약국에서 어떤 의약품을 구매할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처럼 항생제 계열의 약은 여전히 처방전없이 구매할수 없으니 꼭 참고하시고 만약 처방전 없이 꼭 필요한 약품이라면 '의약분업 예외지역 약국'을 찾으셔야 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쉽게 찾는 방법휴일이라고 모든 의약품 구입이 가능한건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휴일지킴이약국에서 구매할수 있는 약품목록입니다. 상세한 약품명은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간단한 소화제 정도라면 집근처 편의점에서 구하실 수 있겠지만 그외 약품은 약국이 아니라면 구매하기 힘듭니다. 클릭하시면 휴일지킴이약국서비스로 이동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쉽게 찾는 방법일반의약품은 처방전 없이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이제 휴일지킴이약국 서비스를 통해 자신과 가까운 약국을 다음과 같이 쉽게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체크박스에 날짜와 시간, 지역을 입력하시면 해당지역의 약국리스트가 표시되는데 주의하셔야 할 부분은 방문전 꼭 전화통화로 영업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난주 첫번째 방문한 곳은 닫혀있어서 낭패를 보기도 했습니다.

 

휴일지킴이약국 쉽게 찾는 방법날짜, 시간, 지역을 체크하시고 검색하세요.

 

오늘은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이런 정보도 중요하겠지만 가정마다 하나씩 가지고 계신 비상약품통은 항상 확인하시고 채워주시는 지혜가 더욱 더 필요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