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모니터로 간단하게 듀얼 또는 트리플모니터까지 확장할수 있는 알파스캔 1659USB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해상도 또한 FHD가 지원되길래 구매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별도 전원이나 HDMI케이블 없이 USB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편리한 장비입니다..

 

 

 

장비나 프로그램 유지보수를 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시겠지만 리피터나 KVM등으로 서버장비와 다른 곳에서 상황을 디스플레이하는 경우 무선마우스나 키보드를 사용하더라도 상당히 불편합니다. 그래서 구매하게 된것이 알파스캔 미니모니터(1659USB)인데 설치나 케이블 연결이 상당히 단순해서 휴대할만한 기기라는 생각을 갖게합니다. 사진은 미니모니터를 이용하여 듀얼모니터를 구성한 노트북화면입니다.

 

미니모니터노트북 듀얼모니터구성을 위해 미니모니터를 사용했습니다.

 

 

 

알파스캔 1659USB은 파우치, 설치CD, 미니모티터, USB3.0케이블과 간단한 설치메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미니모니터알파스캔 1659USB구성품

 

미니모니터 후면부 스탠드는 펴고 접기 쉬운 형태로 피벗기능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부착되어 있고 알루미늄 재질로 가볍고도 견고한 느낌입니다.

 

미니모니터피벗기능 사용시에도 편리한 후면부 스탠드

 

USB3.0케이블은 메인과 보조전원케이블을 연결하도록 Y자 형태로 구성되어 있지만 메인케이블만으로도 작동이 됩니다.

 

미니모니터메인 USB3.0 케이블만 사용해도 작동되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에 미니모니터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프로그램 설치후 재부팅을 하면 이렇게 듀얼 또는 트리플로 모니터를 구성할수 있는 메뉴를 보실수 있는데 미니모니터이지만 랙에 설치된 서버같은 경우 후면쪽에 전원이나 HDMI케이블연결 없이 전면부 USB2.0 또는 USB3.0단자를 이용하여 이렇게 구성이 가능합니다.

 

미니모니터데스크탑에 연결된 미니모니터

 

솔직히 기대보다는 기대이상이라는게 맞는 표현인것 같습니다. 혹시 궁금해하실만한 부분일수 있기에 미니모니터 알파스캔1659USB 간단메뉴얼을 첨부해드립니다.

 

미니모니터알파스캔1659USB 간단메뉴얼1/2

미니모니터알파스캔1659USB 간단메뉴얼2/2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