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GA TO HDMI 컨버터는 VGA(RGB) 영상출력을 HDMI방식으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장비로 점차 높아지는 해상도와 별도의 오디오 케이블 연결없이 간편하게 영상기기와 연결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진 장비입니다. 아직도 VGA포트를 사용하는 RGB케이블이 많이 사용되기는 하지만 영상케이블은 아래 사진처럼 DVI를 거쳐 HDMI방식으로 점차 변화하고 있습니다. 

 

VGA TO HDMI 컨버터영상케이블은 RGB, DVI를 거쳐 HDMI로 이어집니다.

 

소개해드릴 VGA TO HDMI 컨버터는 NEXT사의 '2418VHC'라는 제품으로 노트북이나 프리젠테이션을 위한 빔프로젝터에 연결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는 장비입니다. 또한 요즘 새로 출시되는 모니터 후면 특히 삼성전자제품인 경우 VGA단자가 없는 경우가 많던데, 이러한 경우 VGA TO HDMI 컨버터를 통해 HDMI케이블로 연결도 가능하고 듀얼모니터를 구성하는 경우 별도의 오디오 케이블 없이 HDMI케이블만으로도 연결이 가능합니다.

 

VGA TO HDMI 컨버터로NEXT사의 VGA TO HDMI 컨버터 2418VHC입니다.

 

 

 

 

VGA TO HDMI 컨버터 '2418VHC'의 외형과 각 파트별 구성은 다음과 같이 단순하게 사용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별도의 전원장치를 쓰지 않도록 기기의 USB전원을 이용하는데 USB출력이나 단자가 없는 경우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표준아답타를 이용하게 됩니다.

 

VGA TO HDMI 컨버터VGA TO HDMI 컨버터 각부분에 대한 설명

 

 

 

 

노트북의 VGA단자를 HDMI단자로 변환하는 모습입니다. 제 노트북은 반대쪽에 오디오단자가 있어서 빼놓고 사진을 올렸는데 음성신호가 필요한 경우 오디오케이블은 꼭 접속하셔야 음성출력이 정상적으로 되는 부분이니 참고하세요. VGA TO HDMI 컨버터 연결이 이렇게 이루어지는 경우 HDMI케이블로 듀얼모니터 구성이 가능합니다. 특히 요즘처럼 HDMI입력단자만 있는 기기일 경우 꼭 필요한 장비라 소개드린 VGA TO HDMI컨버터였습니다.

 

VGA TO HDMI 컨버터노트북에 VGA TO HDMI 컨버터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