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패드'라는 노트북용 마우스 사용법에 관한 글입니다.  노트북 마우스가 없는 경우에도 이것만 아시면 좀더 편하시겠다는 생각을 하면서 누구에게는 이미 알고 있는 노트북 터치패드 사용법이겠지만 제가 아는 많은분들은 "아하"라는 말을 하실수도 있는 사용법을 올려봅니다.

 

노트북 터치패드이렇게 마우스를 쓰는게 가장 편하지요

 

 

노트북에 마우스를 부착하여 사용하는게 더 편리하다는건 당연하겠지만 출장같은 외출시 사용하는 경우 이것저것 노트북가방에 넣다보면 마우스를 넣을 수납공간도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같은 경우 지금은 마우스 없이 노트북을 사용하는 편인데 이젠 좀 익숙해졌습니다. 알고보면 스마트폰의 액정을 다루는 부분과 비슷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노트북에 터치패드 관련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크탑과 노트북 제어판 부분의 마우스항목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마우스 속성에 탭이 하나더 추가되어 있는걸 보실수 있는데 이 부분이 터치패드에 관한 항목입니다.

 

노트북 터치패드노트북과 데스크탑의 마우스속성부분 비교입니다.

 

손가락 하나를 이용하여 터치패드를 두드리거나 마우스포인터를 욺직이는 건 모두 아시는 내용이라 패스하고 두손가락으로 사용하는 부분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메뉴를 보니 줌, 스크롤링, 회전, 세손가락쓸기가 있는데 가장 많이 사용할수 있는 부분이 줌이나 쓸기가 아닐까 합니다.

 

노트북 터치패드옵션부분에 이것은 익혀두실만한 사용법입니다.

 

터치패드를 이렇게 스마트폰처럼 손가락을 좌우로 벌려주면 줌인(+) 기능이 실행되고 모아주면 줌아웃(-) 기능이 실행됩니다. 콘트롤키와 마우스휠을 같이 돌려야 하는 것보다 훨씬 쉽답니다.

 

노트북 터치패드줌기능을 아주 쉽게

 

화면이 1페이지 이상 넘어가는 경우 마우스로 스크롤바를 잡고 위아래로 움직이시는 스트레스에서 벗어날수 있습니다. 두손가락이나 세손가락 모두에 반응을 보이는 편리한 사용법입니다.

 

노트북 터치패드스크롤도 아주 쉽게

 

가장 필수적인 사용법을 알아봤는데 괜찮으셨나요? 이제 손가락 하나로 힘들게 터치하지 마시고 이렇게 사용해보세요.

 

노트북 터치패드손가락 하나를 빨리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수 있을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