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자의 경력확인서를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았던 부분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의 정보통신분야에 관한 경력확인서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 직접 방문하여 발급 받을 수도 있겠지만 경우에 따라 많은 시간과 경비가 필요할 수도 있겠지요. 이글은 정보통신공사협회에 등록되어있는 회원을 기준으로 보시면 됩니다.

 

 

 

리모델링 현장에서 현장대리인의 경력확인서를 요청받았는데 저한테 가장 가까운 곳이 원주지부였지만 거리가 있기에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으니 참 편했답니다. 자 그럼 이제 경력확인서 발급절차를 순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정보통신시술자의 경력확인서를 발급받기 위해서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홈페이지 상단의 기술자.감리원탭을 클릭하면 하위에 기술자경력확인서 부분이 나타나며 클릭해주세요. 감리원경력확인서도 같은 절차를 거쳐서 발급되겠지요.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홈페이지의 기술자경력확인서를 클릭

 

경력확인서에 출력되어질 기본적인 사항들이 웹페이지에 미리보기 형태로 나타나며 하단으로 화면을 이동해보면 발급버튼이 있습니다.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출력 미리보기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발급버튼을 클릭하여 순차적으로 진행하시면 다음과 같이 수수료납부에 관한 창을 볼수 있으며 bank pay를 통한 계좌이체로 간단히 납부를 진행합니다.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경력확인서 발급 수수료는 3000원이었습니다.

 

이제 본인의 기본 프린터를 통해 출력이 가능하며 영수증과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를 출력할수 있는데 출력이 1회로 제한되어 있으니 신중하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정보통신공사협회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연회비는 납부하지만 경력사항을 공인받을 수 있는 부분이니 정보통신분야에서 근무하실 계획이시라면 자격증관련 글을(전자문제집 CBT로 자격증시험 준비하기) (정보기기운용기능사자격증) 꼭 참고하셔서 기초적인 자격증도 취득하시고 경력도 인정받으시길 바랍니다.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영수증과 경력확인서가 출력되면 출력완료로 표시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