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인터넷 전송장치

NSB-230S장거리 인터넷 전송장치 NSB-230S

 

 

올레KT, LG유플러스, SK브로드밴드등 통신사에 광인터넷 설치나 A/S요청을 하면 바로 처리되는 요즘엔 상상해보기 어려운 일인지도 모르겠지만 통신사 고객센터에 몇번이나 전화를 해서 "속도는 늦어도 되니 인터넷만 되게 설치해달라"는 말을 많이 했던 시절이 있었답니다. 아마 시골 전원주택이나 군부대 같은 곳에 계셨던 분들이라면 경험해보셨을 만한 이야기 이겠지요.

 

 

"장거리 인터넷이라고 하면 광케이블과 기가급의 고속인터넷을 많이 떠올리실텐데 오늘은 저속인터넷망을 장거리 전송하는 SDSL이라는 장비인 NSB-230B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사실 저도 아주 오래전 컴퓨터매장을 경영하던 시절 군부대 요청으로 처음 보았던 장비였습니다. 많이 아시는 내용이지만 CAT.5E나 CAT.6랜케이블을 이용하여 네트워크망을 구축할 경우 최대 전송거리는 100M정도인데 비해 이 장비는 2M급 인터넷을 최대 5KM까지도 일반 전화선으로 장거리 전송할수 있는 장비입니다.

 

NSB-230S 후면

 

후면 DIP스위치를 조정하여 속도를 선택할수 있습니다. 요즘 보면 참으로 답답한 속도랍니다. 기가인터넷이나 LTE와는 달리 이 시기에 나오던 모뎀들의 속도는 대체로 4M급이었고 PPPOE방식이나 유동IP방식 인터넷을 사용했었답니다. 이 장거리 인터넷 전송장비는 테이블 5번에 언급된것처럼 모기와 자기가 있어야 되는 방식입니다.

 

NSB-230NSB-230S DIP스위치 설정

 

아직도 고속도로 현장사무실이나 외진곳의 건설현장 사무실에서도 인터넷을 에그나 스마트폰을 모뎀으로 이용해서 사용하시기도 하겠지만 그마저 어렵다면 이런장비 어떠신가요? 가장 최근에 사용했던 장비는 약 200M급 장비였는데 속도가 빠르면 아무래도 전송거리는 짧아지게 되지만 전화선 2가닥만으로 1KM정도까지 약15메가급으로 전송도 가능합니다.

 

NSB-230NSB-230S전면부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