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스위치의 구성과 사용법에 관한 글입니다. 스피드돔CCTV나 PTZ CCTV를 1대만 설치한다면 딥스위치를 따로 설정하지 않아도 디폴트 설정이 가능하지만 2대 혹은 그이상일 경우 콘트롤러를 통해 제어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채널 ID를 딥스위치를 통해 설정해주어야 되는데 단순히 CCTV뿐만이 아니라 리모트앰프 같은 방송기기에서도 막상 딥스위치를 설정하는게 난감할 때 필요한 정보입니다.

 

 

 

8개의 딥스위치를 가진다면 1~255개의 ID를 부여할수 있는데 저도 참고하기 위해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테크윈 SCC-641이라는 스피드돔 카메라를 기준으로 한 딥스위치의 구성과 사용법입니다. 스피드돔 카메라는 사진과 같이 일반 돔형 CCTV와 달리 모터콘트롤을 통해 CCTV의 PAN, TILT, ZOOM, FOCUS등 다양한 기능을 네트워크 또는 RS485등의 통신을 이용해 원격지에서 제어하게 됩니다.

 

딥스위치 사용법삼성테크윈의 SCC-641기준으로 포스팅합니다.

 

SCC-641스피드돔 CCTV뒷면의 딥스위치 부분을 확대해보았습니다. SW500은 CCTV의 ID를 설정하는 딥스위치이고 SW501은 통신속도나 통신방식등의 프로토콜을 설정할수 있는 딥스위치입니다.

 

딥스위치 사용법딥스위치 부분만 확대한 모습

 

그럼 1번부터 8번까지의 딥스위치 설정에 대한 기본 이미입니다.

딥스위치 사용법SW501의 순서와 스위치별 값

그럼 스위치를 하나씩 올려가며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딥스위치 하단의 숫자 이외의 다른 숫자로 해보도록 하는데 만약 ID가 15라면 계산은 16이하 이므로 8+7이 되겠고 딥스위치설정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딥스위치 사용법15를 딥스위치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이번엔 ID를 36로 설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6는 32+4가 되므로 딥스위치의 설정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막상 이렇게 그림으로 표현하려니까 나름 개운한 느낌이 듭니다. 저도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막상 이해하기 쉬운 사진이나 설명이 없기에 같이 공유하고자 올려봤습니다.

 

딥스위치 사용법36을 딥스위치로 설정해 보았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