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를 설치하는 경우 좀더 선명한 영상을 얻기 위해 HDMI케이블을 연결하여 모니터링을 하게 되는데 요즘 컴퓨터와 비슷한 멀티화면을 지원해주는 NVR과 같은 녹화기를 통해 원하는 영상을 원격지에서도 모니터링을 할수 있도록 하는 HDMI케이블연결을 위한 광케이블리피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영상케이블인 HDMI케이블은 고화질을 지원해주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20M정도의 거리에서 사용하게 되는데 전에 소개해 드렸던 UTP방식의 HDMI리피터는 중거리의 구내에 사용하기에 간단한 방식이며, NEXT-1022HFC와 같은 경우 광케이블을 이용하여 장거리 영상전송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광케이블을 이용한 HDMI리피터의 경우 전용케이블을 권장하고 있기 때문에 장거리에 얇은 전용 광케이블을 포설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이번 CCTV설치공사에 사용되었던 HDMI광케이블용 리피터는 싱글모드용으로 기존 광케이블을 이용할수 있는 장점도 있는데 먼저 HDMI케이블을 광케이블로 연결하는 구성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HDMI케이블연결광케이블로 연결하는 구성도

 

HDMI케이블용 영상리피터로 사용된 NEXT-1022HFC입니다. TX, RX가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상단부에는 광케이블을 접속할수 있는 단자가 보입니다.

 

HDMI케이블연결NEXT-1022HFC 송수신기세트입니다.

 

NEXT-1022HFC하단부의 모습입니다. HDMI케이블을 위한 IN과 OUT단자가 보입니다.

 

HDMI케이블연결NEXT-1022HFC하단부

 

NEXT-1022HFC상단부의 모습입니다. 싱글모드 광패치를 접속하는 OPT부분이 보입니다.

 

HDMI케이블연결NEXT-1022HFC상단부

 

OPT단자부분에서 분리해본 영상용 광접속부인 SFP입니다.

 

HDMI케이블연결영상전송용 LC타입의 SFP

 

영상전송용 SFP를 보면 LC타입의 광패치를 사용하는데 FDF라는 광분배함을 통해 연결하는 경우 1코어의 광케이블만 사용하게 되므로 여러가지 영상을 전송하는 경우 회선을 증설하는 부담도 줄일수 있는 경제적인 리피터라고 봅니다. 다음사진은 SC-LC타입의 광패치케이블입니다. 이렇게 싱글모드인 경우 노란색, 멀티모드인 경우 주황색이니 참고하세요.

 

HDMI케이블연결SC-LC타입 싱글모드 광패치케이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