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캠으로 동영상녹화 쉽게하기

 

오캠동영상녹화 오캠으로 쉽게 해보기

 

 

오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봤는데 간단한 조작만으로 원하는 화면의 사진과 동영상을 쉽게 녹화할수 있는 프로그램이어서 소개해보고자 합니다.오캠은 카메라나 캠으로 녹화하기 어려운 컴퓨터화면을 보이는 그대로 녹화해 주는데 설치에서 실행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영상을 캡쳐하는 프로그램을 검색해보니 반디캠, 오캠, 곰스튜디오, 닥터캡쳐등의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오캠(oCam)은 일단 프리웨어(개인사용자에 한해 무료라고 합니다.)에다 용량도 작은편이라 다운받아 사용해봤는데 사용도 간편하고 기능도 다양합니다.

 

오캠프리웨어에 저용량입니다.

 

다운로드 받은 오캠파일을 실행시키시면 이렇게 언어옵션이 한국어로 지정되어 있고 바로 확인을 눌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오캠기본 한국어로 설정되어 있답니다.

 

오캠설치시 별도의 체크박스가 없이 실행되는데 사용자약관에 동의만 해주시면 무료소프트웨어에서 볼수 있는 스폰서프로그램 설치에 관한 체크란이 없이 그대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물론 용량이 작아 설치 진행은 눈깜짝할 사이랍니다.

 

오캠스폰서프로그램이 없어요

 

오캠을 실행시켜보니 구글애드센스에서 많이 보던 광고가 뜨던데 아무래도 개인사용자에게 무료로 배포하기 위해서 보여지는 광고이니 다들 이해하시겠지만 좀 많다싶을 정도이기는 합니다. 정히 귀찮으시면 유료결재도 가능하구요.

 

오캠오캠 실행화면

 

 

동영상녹화에 필요한 기능버튼은 아주 단순화 되어있으며 직관적으로 사용할수 있을 정도입니다.

 

오캠직관적인 메뉴버튼

 

시험삼아 광고동영상을 녹화해봤는데 미디어플레이어로 실행시키니 소리가 안나오던데 이부분은 컴퓨터 하단의 스피커부분을 클릭하여 옵션을 설정해야만 되던데 이렇게 볼륨부분을 올려주니 정상으로 녹음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오캠오디오 옵션도 조절해야겠습니다.

 

물론 다른 상세옵션은 기능버튼을 눌러서 세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으니 잘 맞춰서 사용하시면 되겠고, 게임동영상녹화에 특히 좋다고 하는 오캠이라지만 인터넷으로 얻을수 있는 가치있는 정보를 저장할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으로 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이궁 오캠을 종료하니 또다른 광고창이 뜹니다. 그래도 값진 소프트웨어이니 후원도 해주세요.

 

오캠도움말 읽어보기는 필수!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