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녹화기 하드디스크 설치작업

 

CCTV녹화기 CCTV녹화기 하드디스크 추가하기

 

IP카메라나, HD-SDI, AHD CCTV를 녹화하는 CCTV녹화기나 NVR에 설치되어 있는 저장공간은 하드디스크라는걸 익히 알고 계실텐데 오늘은 Wbgate HD-SDI CCTV녹화기에 저장공간을 추가하기 위해 하드디스크를 증설하는 작업입니다. CCTV녹화기에 사용하는 하드디스크는 컴퓨터에 사용되는 하드디스크와 같은 형태이지만 보통 내구성을 고려한 하드디스크 종에 대해 테스트를 하고 호환가능한 하드디스크 목록을 제공하게 됩니다. 물론 꼭 그런 호환목록에 있는 하드디스크가 아니더라도 작동이 불가능한것은 아니니 여분의 하드디스크가 있다면 직접 추가해 보실수 있습니다.

 

 

오늘 설치할 Webgate란 브랜드는 많이 접하지 못하시는 브랜드이지만 CCTV를 설치하는 업체에서는 잘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4TB하드디스크 용량에 4TB를 추가하여 총 8TB의 용량을 만들고자 합니다. 컴퓨터와 거의 비슷한 방식으로 이루어 지는 작업이니 어렵지는 않답니다. 먼저 커버를 열어 안쪽을 보니 현재 한대의 하드디스크가 설치되어 있고 양쪽에 2대씩 더 추가할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녹화기의 커버를 엽니다.CCTV녹화기 내부

 

IP카메라용 녹화기도 특별한 경우이외에는 거의 비슷하고 이제 기설치된 하드디스크의 전원과 SATA케이블을 빼고 하드디스크 거치대를 분리합니다.

 

장착하드디스크용 거치대를 분리합니다

 

이제 추가할 CCTV녹화기용 하드디스크를 거치대에 넣어줍니다.  그리고 전원케이블과 SATA케이블도 이렇게 끼워주시면 기본작업은 끝.

 

연결전원과 SATA케이블을 연결

 

CCTV녹화기커버를 조립한 후에 전원을 켜보니 이렇게 추가된 하드디스크 영역은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비활성활성화를 시켜야 됩니다.

 

이제 활성화 버튼을 눌러 CCTV녹화기의 하드디스크를 확인해보면 이렇게 하드디스크 모두 활성화가 되어있는 걸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하셨던 CCTV녹화기의 하드디스크를 이전하여 치하신거라면 포맷까지 진행시켜서 초기화 하실수 있습니다.

 

완료하드디스크가 8TB로 증설된 모습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CCTV녹화기의 하드디스크를 추가하는 방법을 보여드렸는데 CCTV설치업체를 부르지 않고서도 하실수 있는 작업이니 도전해보세요.

'CCTV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UTP방식 CCTV녹화기(SPR-9716U)  (0) 2016.12.22
CCTV전원공급기(DPC-018)  (0) 2016.12.20
IP카메라 녹화기(NVR)  (0) 2016.12.15
한화테크윈 2메가픽셀 HD-SDI CCTV설치(SCD-6081RN)  (0) 2016.12.13
CCTV 테스터기 RAPPORT-III  (0) 2016.12.08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