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테스터기 알아보기

CCTV 테스터기 RAPPORT-IIICCTV 테스터기 RAPPORT-III

 

CCTV 테스터기가 없이 CCTV를 설치하거나 수리한다면 어떨까요? 무전기나 휴대폰으로 2인 1조가 되어 작업을 할수 밖에 없겠지요. 하지만 CCTV 테스터기만 있다면 1인 작업도 가능하기 때문에 상당히 효율적입니다. 오래된 일이지만 CCTV 테스터가 없어서 네비게이션에 밧데리를 연결해서 각도를 잡던 일도 있었습니다. 오늘은 별거아니지만 CCTV설치에 있어 유용한 CCTV테스터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장비는 RAPPORT-III이라는 장비인데 주변에서도 많이들 쓰시더군요. 전원은 다음과 같이 켤수 있고 일정시간 입력이 없으면 전원은 OFF됩니다.

 

전원을 켜는 방법전원 자동 OFF 기능이 있습니다.

 

이장비의 CCTV입력신호는 아나로그이지만 HD급 고화질 CCTV이더라도 CCTV자체에 아나로그출력포트가 있다면 이장비로도 CCTV테스트가 가능합니다. 입력신호 없이 전원을 켜면 이렇게 VIDEO LOSS로 표기되면서 까만 화면이 뜹니다.

 

 

CCTV와 CCTV테스터기를 연결할수 있는 BNC케이블입니다. 이케이블은 아나로그 CCTV사용시에만 사용하실수 있고 디지털HD급엔 사용하지 마세요.

 

아나로그BNC아나로그급 CCTV에 사용하는 BNC케이블

 

이 RAPPORT-III장비의 영상입력은 다음과 같으며 좌측이 입력, 우측은 출력이니 이렇게 CCTV테스터기 좌측에 연결하세요.

 

RAPPORT-IIIRAPPORT-III의 단자배열입니다.

 

한화테크윈(구삼성테크윈) SCD-2022RN제품을 연결하여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로 CCTV영상출력 포트에 연결해보니 정상입니다.

 

영상케이블기본단자 접속 CCTV시험

 

두번째로 미리 언급해드린 아나로그 출력단자에 연결해도 정상화면이 출력됩니다. 특히 이 단자는 CCTV설치 또는 수리에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이장비를 통해 스피드돔의 팬틸트동작도 확인할수 있지만 오늘은 여기까지 CCTV테스터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상케이블아나로그 출력단자를 통한 시험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