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카메라 녹화기(NVR)

IP카메라 녹화기IP카메라 녹화기(NVR)

 

IP카메라 녹화기인 NVR은 아직 보편화되지 않은 CCTV용 녹화기인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NVR(Network Video Recoder)이 가진 특별한 기능은 다른 CCTV용 녹화기에서 보지 못한 특별한 매력이 있는데 오늘은 IP카메라가 가진 장점을 가진 최대한 이끌어낸 SRN-473SN(4채널)이라는 한화테크윈의 POE(POWER OVER ETHERNET)기능이 지원되는 NVR과 SNR-4000(32/64채널)이라는 다채널의 IP카메라를 수용하고, 하드디스크 베이가 특별한 고급형 NVR에 대해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가정이나 매장등에서 랜선만으로도 쉽게 구성할수 있는 IP카메라 녹화기인 SRN-473SN은 NVR중 POE기능을 지원하는 기종인데 IP카메라가 설치된 위치까지 전원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 녹화기입니다. 일반적인 스탠드얼론 CCTV녹화기와 비교해 봤을때 크기와 형태가 많이 차이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비슷한 크기와 형태를 가집니다.

 

비교AHD녹화기와 NVR 비교사진

 

IP카메라용 NVR후면과 AHD카메라용 DVR후면의 비교사진입니다. NVR은 이렇게 IP카메라와 랜케이블로 연결되는 랜포트가 4개 있습니다. 포트가 4개인 이유는 4대의 IP카메라에 전원까지 공급하는 4채널 NVR이기 때문입니다.

  

후면모습후면 구조는 완전히 다르지요

 

후면 포트를 상세히 보면  랜포트에 POE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IP카메라의 종류를 자세히 살펴보신다면 POE전용도 있고 전원을 별도로 공급하는 CCTV도 있습니다.

 

POE포트POE포트사진

 

 

이번엔 SRN-4000이라는 I녹화기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서두에 말씀드렸듯이 다채널의 IP카메라를 수용하는 NVR이므로 많은 저장용량이 필요합니다 이에 따라 하드디스크 증설이 중요한 부분이 되는데 일반적으로 나사를 풀어서 하드디스크를 장착하는 방식과는 많이 다르답니다.아래 사진은 하드디스크 3개를 추가 장착하는 과정입니다.

 

하드하드디스크를 추가하는 모습

 

SRN-4000 NVR의 후면모습입니다. SRN-473SN과 랜포트의 숫자는 같지만 32대나 64대의 IP카메라에 전원을 공급하는 POE포트는 보이지 않습니다. 이건 네트워크를 구분하여 설치하는 방식이라 그렇고 만약 POE전용 IP카메라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POE스위치허브가 있어야 합니다.

 

SRN-4000후면SRN-4000의 후면

두가지 기종을 좀 비교해 봤는데 잘 이해하시리라 믿으며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