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압축 프로그램 7-Zip 궁금하시죠?

ITEPISODE무료프로그램 7-ZIP 어떨까요?

컴퓨터를 포맷하면 압축프로그램을 어떤걸로 써야하나 고민될때가 있으실건데 네이버 압축관련 프로그램 순위 3위에 랭크되어 있는  "7-ZIP프로그램은 기업이나 개인에게 아무 제약없이 모두 프리로 배포되는 프리웨어"라고 명시되어 있네요.

 

오늘은 7-ZIP이라는 프로그램을 좀 보도록 합니다. 사실 저도 알집을 주로 사용하는 편이라 기능들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긴 좀 어렵지만 알집을 기준으로 가장 기본적인 구동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7-ZIP에 관한 블로그나 카페의 리뷰를 볼때 이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의 만족도는 높은것 같습니다. 알집과 잠깐 비교합니다.

다운로드받은 프로그램의 용량을 보니 상당히 차이가 나는군요.

 

1프로그램 사이즈는 많이 차이가 있네요

 

또한 다른 유틸리티를 설치할 때 나타나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등의 옵션은 전혀없이 설치되네요. 설치과정이 이렇게 짧다니 ㅠ.ㅠ

 

2프리웨어라지만 중간에 광고없이 순수하게 설치됨

 

궁금해 하시는 부분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보통 알집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7-ZIP환경설정도 알집 기준으로 하는게 편한것 같아 알집과 비슷하게 맞춰 보았습니다. 이메일 보내는 항목은 잘 안되는 듯 하여 옵션에서 제외하였고 메일을 쓸때 보내고 받고 보기 쉬운 ZIP형태를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환경설정탭에는 여러가지 압축파일을 사용할수 있도록 지정하는 부분과 취향에 따라 사용할수 있는 옵션등으로 나눠집니다.

 

3다양한 옵션과 기능을 제공하는군요

 

이제 설치된 7-ZIP을 이용하여 임의로 만들어 놓은 A~Z까지의 엑셀파일을 압축합니다.알집처럼 드래그하여 마우스 우큭릭을 하시면 폴더명에 기본적으로 압축파일이름이 부여됩니다.

 

4기본적으로 폴더명으로 압축되네요

 

또한 7-ZIP압축시에 빠진 파일을 추가로 압축하는 경우 해당파일들을 만들어진 파일에 드래그앤 드롭해주시면 압축파일에 추가된답니다 사진은 N~Z까지의 파일을 7-ZIP압축하기.ZIP파일에 추가하는 모습입니다. A~Z를 한번에 압축하는 것도 쉽지만 빠진 파일을 추가적으로 넣는 것도 아주 간단하게 되네요.

 

5빼먹은 파일도 쉽게 쏙쏙!

 

이제 압축된 파일을 풀어보도록 합니다.

 

6압축된 파일 풀기

 

 

7-ZIP이라는 이름이 영문이름이라 좀 낮설게 느껴지실수도 있지만 7-ZIP한글버젼은 모든메뉴가 한글로 구성되어 있어 어렵게 느껴지지 않고 사용해볼만한 프로그램이라 생각됩니다. 다른블로거처럼 압축시간 비교등의 자세한 사양은 못올려드리지만 어짜피 우리가 사용하는 영역은 단순한 부분이기에 참고하시기 편한 부분을 위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유틸리티 카테고리에서 더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