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삼성)CCTV PC녹화기 설정

itepisode하드디스크가 없어졌군요

 

요즘엔 CCTV용 녹화기로는 DVR, NVR, AHD전용녹화기, HD-SDI전용녹화기가 많이 사용되고 있고 . 각기 그 목적이나 화소등에 따라 녹화기를 사용하는데 오늘은 잘 다루지 않는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컴퓨터녹화기에 대해서 다뤄볼까 합니다.

 

사실 완성품인 경우의 녹화기는 사용자가 특별히 다룰것이 없지만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하는 녹화기는 설정하시기에 좀 복잡하기도 하답니다. 이곳은 광케이블로 내부네트워크가 구성되어 있고 4대의 삼성SRD-443과 여기에 연결되는 삼성SCO-2020R15대 네트워크카메라 1대로 CCTV망이 구성되어 있는 나름 복잡한 구조로 이뤄져 있답니다. 컴퓨터 사용중에 보실수 있는 고장증상과 동일하게 하드디스크인식이 이뤄지지 않는 고장입니다.

물론 케이블 불량이나 슬롯불량등이 있을수 있지만 이녀석은 하드디스크의 물리적 고장이군요

 

1부팅관련 디바이스(HDD)없음 메세지

 

이런경우엔 하드디스크의 교체와 함께 당연히 윈도우프로그램의 재설치가 따라야 되겠지요.

 

2새로운 하드디스크와 윈도우세팅

 

어짜피 컴퓨터를 고치는 작업과 같은 작업이 이뤄지고 특성상 알집이나 한글, MS-OFFICE등의 프로그램은 따로 설치하지는 않지만 컴퓨터의 드라이버파일은 필수적으로 설치해 주셔야 오류나 화면움직임이 정상적으로 구동되고, 여기에 네트워크 망을 통해 CCTV영상을 받기위한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합니다. 아래 그림에 마킹된 Net-i ware, Net-i viewer는 CCTV녹화와 뷰어프로그램에 관련된 소프트웨어랍니다. Net-i ware는 CCTV각각의 영상을 수집과 녹화를 담당하는 프로그램이고, Net-i viewer는 CCTV영상을 채널별로 구축하여 표현하거나 녹화된 영상을 보기위한 프로그램입니다.

 

3컴퓨터 드라이버와 전용프로그램

 

먼저 Net-i ware를 설치하여 설정하게 됩는데, 네트워크 카메라를 먼저 설정하고 녹화스케쥴을 설정합니다.

 

4IP CCTV설정

 

다음은 설치된 프로그램의 하나인 셋업툴을 이용하여 SRD-443을 새레이아웃에 불러들여 등록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전체적인 구성이 IP를 기반으로한 네트워크이므로 디바이스는 자동으로 불러들여지고 ID와 Password를 넣어 등록하여줍니다.

 

5현장에 설치된 녹화기 추가하기

 

이제 LIVE VIEW프로그램에 전체적인 영상이 올라오고 수리는 마무리됩니다.

 

6VIEW프로그램에 등록이 완료되었습니다.

 

완성품인 녹화기 개념이 아니라 이런 CCTV녹화기의 설정이 다소 복잡해 보일수는 있지만 나름대로 재미있는 작업이네요. 또한 IP기반의 광네트워크와 적절한 결합이 되어있는 작업이기도 했습니다.

 

7광컨버터와 광패치케이블

 

CCTV관련 팁 더보기

 

 

'CCTV팁' 카테고리의 다른 글

CCTV수리 쉽게 풀어보지요  (0) 2016.10.14
AHD, SD CCTV 둘다품은 SCO-6083R  (0) 2016.07.20
네트워크카메라설치-SND-L6013RN  (0) 2016.07.04
HDMI UTP리피터(거리연장기)  (0) 2016.07.01
CCTV설치-AHD녹화기SRD-493  (2) 2016.06.20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