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노트북엔 하드디스크 보다 SSD가 대세라 저역시 SSD를 장착한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니 저장공간이 부족해서 프로그램 설치에도 신경이 쓰이게 됩니다. 그런 만큼 압축유틸리티가 필수적인데 몇가지 압축관련 유틸리티중 반디집을 다운로드 하였습니다.

 

 

 

 

반디집의 사용범위는 그림과 같이 개인과 기업체 모두에게 사용상 제한이 없는 프리웨어로 알집 다음으로 다운로드가 많이 된 압축유틸리티입니다. 

 

반디집다운로드반디집의 사용범위와 다운로드 순위

 

반디집을 다운로드하기전 압축유틸리티들의 용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알집 14.25M, 반디집 4.64M, 7-ZIP 1.06M로 모두 그리 큰 용량은 아닙니다.

 

반디집다운로드압축유틸리티들의 용량을 비교해봤습니다.

 

 

 

 

반디집을 다운로드하면서 반디집, 알집, 7-ZIP에 대한 비교해본 부분인데, 다운로드 순위에서는 밀리지만 반디집에 후한 별점을 준 사용자가 더 많은것 같습니다.

 

 

반디집다운로드사용자들은 반디집에 대해 좋은 평점을 주었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반디집의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사용하고자 하는 압축파일 연결목록을 선택하도록 옵션이 주어집니다. 물론 이부분은 다른 압축프로그램과 거의 비슷한 부분이고 저는 전체 파일을 연결하도록 하였습니다.

 

반디집다운로드반디집을 사용하게될 파일연결에 관한 옵션입니다.

 

반디집을 이용하여 파일을 압축하고 푸는 방법은 알집이나 7-ZIP과 거의 유사합니다. 파일을 압축하여 파일을 보고 있는 부분인데 반디집은 프리웨어임에도 불구하고 광고창이 보이지 않네요. 그리고 그림파일 같은 경우는 미리보기까지 표시됩니다.

 

반디집다운로드반디집의 인터페이스는 깔끔하고 광고부분도 보이지 않습니다.

 

알집, 반디집, 7-ZIP을 비교해가며 설치해봤고 각자 장점이 있겠지만 이번에 설치한 반디집은 한참동안 쓰게 될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