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번 충전임팩드라이버에 관한 글에서 드릴척이란 말을 언급해 드렸는데 이번 글은 드릴척 사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뻔한 이야기인것 같지만 임팩드라이버 사용자에겐 꼭 필요한 부분이라 글로 올려봅니다.

 

 

 

전동드라이버는 다양한 두께의 비트를 사용할수 있지만 그런 전동드라이버와는 달리 임팩드라이버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사용하고자 하는 전동촉이나 드릴비트와 같은 두께에 대한 조절능력이 없습니다. 사진으로 간단히 보여드리면 다음 사진과 같은데 이해되시지요?. 그래서 꼭 필요한 것이 드릴척입니다.

 

드릴척드릴척을 사용하면 임팩드라이버도 다양한 드릴날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드릴척은 일체형으로 되어있는 키레스척과 조립형이 있는으며 저같은 경우 조립형을 사용하는데 구성품은 다음 사진과 같이 드릴척,아바, 뭉치입니다.

 

드릴척조립형 드릴척의 구성품입니다.

 

드릴척 회전부인 아바의 조립은 일반 드라이버와 달리 오른쪽으로 회전시 풀리게 됩니다. 임팩드라이버는 사용시 진동이 있기 때문에 드릴척에 아바를 고정시 필히 꽉 조이셔야 풀리지 않습니다.

 

드릴척드릴척 조립시 일반적인 조임과 풀림의 반대방향입니다.

 

 

 

사진 왼쪽은 사용하던 제품인데 아무래도 크기가 적다보니 다양한 드릴날은 사용하기 어렵고 뭉치 사용시 상당히 힘들었습니다. 오른쪽은 새로 구매한 제품인데 더 다양하게 사용될것 같습니다. 회전뭉치 역시 견고하게 보입니다.

 

드릴척몇달 사용하니 작은것은 뭉치가 형편없이 휘어져 버렸습니다.

 

임팩드라이버에 장착된 사진입니다. 작은 드릴이나 큰 드릴도 손쉽게 장착이 가능한 제품이라 활용도가 정말 다양한 필수품이지요. 사용한 경험으로 봐선 소형보다는 무게감이 좀 있더라도 큰 모델을 구매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드릴척에 대한 소개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한해 잘 마무리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드릴척제가 사용하는 아임삭 18V 5A임팩드라이버에 장착했는데 활용이 기대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