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에 설치되어 있는 팬틸트드라이버 교체작업입니다. 사용기간도 길었지만 외부에 노출되는 부분의 균열과 회전부의  리미트스위치가 파손되어 있습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노후된 팬틸트드라이버의 손상된 부분

 

단종된지 오래된 제품이라 같은 기종으로는 구매가 불가능하여 비슷한 사이즈의 한화테크윈 제품으로 대체를 하였습니다. 아무래도 제조사가 다르다 보니 케이블의 배열과 콘넥터부분 역시 다르기에 제어선을 재접속해야 되는 작업입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팬틸트드라이버의 상부와 하부의 콘넥터

 

 

 

 

 

제어케이블과 동축케이블은 납땜으로 견고하게 접속해야 되며 메뉴얼에 따라 순서에 꼭 맞춰서 핀을 접속합니다. 제어선이긴 하지만 220V전원도 같은 케이블을 이용하기 때문에 실수할 경우 심각한 고장이 날수 있습니다. 또한 팬틸드드라이버는 높은 곳에 설치되는 장비이므로 결선은 현장작업보다 미리 사무실에서 준비하시면 작업이 수월해집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콘넥터부분은 꼼꼼하게 체크하세요

 

 

 

 

CCTV 팬틸트 드라이버 리시버의 접속은 아래 사진처럼 필요한 단자에만 접속하며 485통신을 위한 접속도 꼭 하셔야 원격제어가 가능합니다. 비어있는 단자는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라 비워둔 부분입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팬틸트드라이버의 구동을 위한 리시버

 

팬틸트드라이버에 연결된 기존케이블입니다. 이부분은 납땜등을 통해 미리 만들어 놓은 콘넥터로 교체되었습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팬틸트드라이버 제어케이블도 교체했습니다.

 

CCTV옥외 팬틸트드라이버 교체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팬틸트드라이버라는 것이 CCTV에만 국한되는 장비가 아니라 강당이나 교회의 방송장비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부분이라 정보통신쪽 일을 하신다면 꼭 알아두시길 추천합니다.

 

CCTV팬틸트드라이버팬틸트드라이버 수리가 완료된 모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