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엔 DVR이라는 CCTV용 녹화기 가격이 비싸서 TV와 CCTV카메라를 직접 연결하여 사용하던 경우가 많았었지요.

 

 

 

 

 

 

하지만 고화질의 CCTV카메라가 일반화 되면서 TV와 직접 연결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예전과는 달라졌는데 고화질의 AHD카메라나 HD-SDI카메라같은 경우 예전처럼 TV뒷면 AV단자에 연결한다고 해도 CCTV의 영상을 보지 못합니다. 실제 테스트해봤는데 고스트같은 화면만 보이더군요.

 

 

 

 

오늘은 CCTV카메라의 영상을 TV로 직접 볼수 있게 변환해주는 SC-HDR01S라는 영상기기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녹화가 필요가 없는 장소에서 CCTV영상을 대형TV로 보기위해서 하드디스크가 없는 녹화기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이런 HDMI변환장치를 통해서도 고화질의 영상을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한 HD-SDI to HDMI Converter는 씨아이즈제품인데 외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면부는 BNC커넥터의 입력과 출력부가 있으며 후면에는 HDMI출력단자가 있습니다. 

 

CCTV연결씨아이즈의 HD-SDI to HDMI Converter SC-HDR01S

 

AHD CCTV와 HD-SDI CCTV는 같은 메가픽셀의 화소를 가지더라도 HD-SDI카메라가 약20%정도 선명한 화질을 가진다고 하는데 시공상 불편한 점이 있다면 꼭 5C-HFBT라는 동축케이블로 시공해야 하는 부분입니다.이번에 사용된 HD-SDI CCTV는 반달돔인데 일반 실내돔보다는 크고 수동줌이 지원됩니다.

 

CCTV연결반달돔 HD-SDI CCTV

 

HD-SDI CCTV와 연결된 전면부입니다. CCTV의 영상신호가 정상적으로 입력되어야 이렇게 LED가 점등됩니다.

 

CCTV연결HD-SDI영상이 정상적으로 입력된 LED상태

 

후면에 보이는 이부분은 전원부와 HDMI영상 출력단자입니다.

 

CCTV연결HDMI케이블을 TV에 연결하기 위한 단자가 보입니다.

 

참고로 알려드릴 부분이 있는데 HDMI컨버터는 AHD CCTV용과 HD-SDI CCTV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니 선택하실때 주의하셔야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