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카메라를 이설하는 작업은 좀 복잡한데 함체내부의 전원케이블과 UTP케이블, 그리고 전광판 제어용케이블을 하나씩 대조하며 해체하는 작업을 진행하던중 작업자가 IP카메라 단말에 부착되어 있는 케이블을 끊어버리는 실수를 하고 말았네요.

 

 

 

 

IP카메라에 연결된 선로를 끊었다면 랜케이블 만들기처럼 간단하겠지만 단말에 복잡하게 연결된 기본케이블을 끊어버렸다면 상상하시는 것처럼 복잡하고 끊어버린 모습에 화를 낼수도 없고 허탈한 웃음만 나오겠지요.

 

 

 

AHD나 HD-SDI CCTV같은 경우 비디오영상은 코어와 쉴드로 단순하게 구분되므로 케이블 구조가 간단하지만 IP카메라는 네트워크 기반이라 비디오신호라는 구조가 완전히 다릅니다. 과연 IP카메라 단말케이블이 UTP와 같은 색으로 구성되어 있을까요?

 

 

 

 

 

삼성테크윈 SNO-6084R의 끊어져버린 케이블 사진입니다. 서지용 회로도 포함되어 있고, AC와 DC전원 겸용이라 케이블 가닥수가 더 많네요. 그리고 일반 랜케이블과는 색배열도 틀립니다. 하지만 이런경우라면 간이테스터기인 빽빽이를 통해 케이블 양단을 간단하게 구분하실수 있습니다.

 

IP카메라연결끊어져버린 IP카메라 단말케이블

 

다행이 인두가 있어 납땜하기로 합니다. 아무래도 테이핑만 하게되면 끊김현상이 생길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끊어져버린 IP카메라 SNO-6084R케이블을 연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열수축튜브에 한가닥씩 넣어 납땜하느라 수리시간이 길어지네요.

 

IP카메라연결열수축뉴브와 인두기로 하나씩 접속합니다.

 

랜테스터기로 잘 연결되었는지 테스트하는 모습입니다. 1번부터 4번까지 LED가 정상적으로 점등되는걸 보니 연결은 잘되었네요.

 

IP카메라연결IP카메라 케이블확인을 위한 랜테스트

 

마지막으로 삼성테크윈의 IP카메라 검색프로그램인 IP installer로 정상동작하는지 확인해봅니다. 디바이스명을 보니 SNO-6084R이 정상적으로 검색되고 로그인창까지 연결이 됩니다. 웃지못할 IP카메라 케이블연결이었습니다. 전기선도 마찬가지지만 케이블은 항상 확인하면서 작업하셔야 하겠습니다.

 

IP카메라연결IP installer로 검색해보니 정상인식! 다행이지만 조심해야겠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