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콤비디오폰(kcv-376)을 기존 비디오폰 시스템에 추가 연결한 작업입니다. 빌라처럼 현관에서 원하는 호실로 호출하고 개폐버튼으로 현관문을 개폐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관리실은 없기에 관리실 호출 부분은 시공에서 제외시켰습니다.

 

 

 

 

 

코콤비디오폰 kcv-376는 말그대로 현관 호출자의 영상을 확인하고 em락과 같은 출입통제장치와 연동 제어하여 문을 개폐시키는 장비입니다. 따라서 현관에 설치된 로비폰과 같은 기기에는 em락과 같은 전기정장치에 접점을 주어야 하며 각 실에 연결된 비디오폰의 개폐접점과 연결되어야 합니다.

 

 

 

 

4인치정도의 비디오폰은 나름대로 컴팩트한 장점이 있겠지만 제가 사용한 코콤비디오폰  kcv-376의 LCD는 7인치로 외부영상을 확인하기에 알맞은것 같고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주요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코콤비디오폰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주요사항들

 

먼저 기존장치의 배선구조를 알아보기위해 주장치를 분리하여 각각의 배선을 파악합니다. 지문인식기의 접점까지 연결되다보니 복잡하게 보이긴 합니다.

 

코콤비디오폰현관 로비폰의 배선을 먼저 확인합니다.

 

각실에 설치되어 있는 KCV-376의 배선입니다. 모렉스8핀과 도어개폐용 모렉스2핀이 접속되어 있습니다.

 

코콤비디오폰KCV-376의 기존배선 확인작업

 

기기간의 케이블은 CAT.5E UTP를 이용하여 연결하였고 열수축튜브를 이용하여 깔끔하게 접속합니다. 8가닥 버스케이블의 적색과 갈색은 내선통화 부분이라 제거시켰습니다.

 

코콤비디오폰열수축튜브로 길이를 맞춰 접속하였습니다.

 

현관에서 호출이 가능하도록 기기별로 ID를 생성하여야 접속이 가능하므로 메뉴버튼을 이용하여 ID를 세팅합니다.

 

코콤비디오폰기기별로 ID를 설정해야 호출이 되겠지요

 

KCV-376의 설치마무리가 된 모습입니다. 몇가닥 안되는 결선이지만 깔끔하게 마무리 하려다보니 생각보다 오래걸렸습니다.

 

코콤비디오폰코콤비디오폰 KCV-376설치가 완료된 모습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