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따라 책상에 놓인 명함이 눈에 거슬려서 명함집에 태그를 붙여서 관리해볼까?하는 생각도 했지만 구글플레이에 혹시 명함을 관리하는 앱이 있을까 검색해보다 알게된 리멤버앱입니다. 누군가에게 전화를 걸었을때 누구인지 기억해주면 우리는 고마움을 느끼게 되지요.

 

 

 

상대에게 받은 명함이라는게 꼭 영업을 위한 것이 아니더라도 인연이 유지되기 위해서는 필요한 직장인의 아이템이라고 보기 때문에 일단 받게 된 명함은 버리지 않게 되는데 너무 많아지니 참 곤란해지는 마음이 생깁니다. 물론 저의 명함을 받은 사람도 비슷한 마음겠고 저의 명함이 구겨져서 쓰레기통에 버려지지 않길 바라는것은 똑같은 마음이라 느낍니다.

 

리멤버어플 홈페이지입니다. 구글플레이에서 "명함어플"로 검색해보니 먼저 보이는게 리멤버앱이었는데 별생각없이 깔아봤습니다. 설명도 읽어보지 않고. 그래서 사진 아랫부분의 특징을 이제야 보게 됩니다.

 

명함관리 리멤버앱구글플레이의 명함관리앱 리멤버

 

 

앱을 실행해본 화면입니다. 하단부의 팀명함첩을 클릭하여 그룹을 만들면 관리가 쉽겠지요. 저는 친구, 가족, 거래처명등으로 명함그룹을 만들었습니다.

 

명함관리 리멤버앱명함관리 리멤버앱 초기 실행화면

 

명함그룹이 지정되면 다음단계는 가지고 있는 명함을 그룹별로 찍어주면 이렇게 자동으로 업로드되는데 바로 명함이 등록되는게 아니었습니다. 오른쪽 스크린샷처럼 명함이 업로드되면 리멤버앱직원들이 일일히 수작업을 통해 주소와 전화, 이메일을 입력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입력이 끝나면 알림을 통해 알려줍니다.

 

명함관리 리멤버앱명함그룹과 업로드중인 명함

 

등록된 명함을 클릭해보니 상단부 명함이미지의 내용이 이렇게 전화번호, 주소, 이메일등이 정확기 입력되어 있습니다. 입력해주신 분에게 감사하다는 마음입니다.

 

명함관리 리멤버앱완전히 등록된 명함입니다.

 

아직 써보지는 못한 기능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주소록을 동기화 해놓으면 여러가지 상황에서 분실의 위험이 없을듯 하기에 마음마저 든든해집니다. 처음 사용해보는 명함관리 리멤버앱이지만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유틸리티라 소개해드립니다

명함관리 리멤버앱주소록도 연계된다니 든든해집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