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장려금, 근로장려금 지급

itepisode늦더라도 잊지말고 챙기세요

지난 5월 한달간 인터넷을 뜨겁게 달궜던 국세청의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신청했던 기억이 멀게만 느껴지는데 이제 지급시기가 되었나 봅니다.

저는 어제 통장으로 지급받았구요. 그리 큰 금액은 아니지만 기분좋은 소식이었지요. 사실 수입이 빤한 급여생활자에게 연말정산에 안까이고,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받을수 있다면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1결정금액에 대한 안내

 

 

지급일자는 지역별로 조금씩 차이가 있다고 하니 못받으신 다른분들도 곧 지급받으시겠지만. 아직 근로장려금이나 자녀장려금을 신청하지 않으셨다면 아직도 신청할수 있으니 실망하지 마시고 국세청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하세요. 못받으시면 억울하잖아요. 남이 챙겨줄수 없는 부분이라면 꼭 기억하셨다가 신청하셔야죠.

 

2자녀장려금 지급완료 문자

 

그런데 5월에 신청할때와 지급액은 좀 다르고 소득세 신고시 공제받은 자녀세액공제액을 차감하고 지급하였다고 하는데 사실 그부분까지 세세히 들어가 보지는 못했답니다. 저같은 경우는 결정액에서 많이 빠지더군요. 그리고 그 부분에 대한 설명은 국세청 홈페이지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3자녀장려금 소개

 

근로장려금에 대한 소개는 다음과 같답니다. 사실 몇년전까지만 해도 근로장려금을 받다가 총급여가 올라가니 근로장려금 신청대상에서 제외되던데 급여액이 일정수준이상이면 좀 적게 이하라면 좀더 많게 지급되는 탄력적인 대상으로 변경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그게 부의 재분배가 아닌가요? 다들 느끼시는 부분이겠지만 홑벌이로 연봉이 저정도면 찌질하게 살아야 되고 그것보다 좀더 많다 해도 여유라는 것은 없으니까요.

 

4근로장려금 소개

 

아무튼 제가 글을 올린건 자녀장려금이나 근로장려금의 신청기간외 신청이라도 꼭 하시기 바라는 마음입니다. 억울하지 않으시도록...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