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UTP로 시공되기에 혼동하기 쉬운 카메라

지난 글중에 UTP카메라나 녹화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기도 했지만 아무래도 말단의 장비가 NVR인지 DVR인지 확인하거나 RJ45의 핀배열을 자세히 보지 않는다면 아무래도 혼동하기 쉬운 UTP방식 카메라입니다. 또한 UTP방식인 경우 경우에 따라 UTP선로 중간에 JUNCTION BOX과 전원부가 놓이기 때문에 카메라연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다시 살펴보는 UTP방식 카메라

아래 그림은 UTP방식 카메라 선로구성에 이용된 16채널 리시버 SC-UR1615M입니다. 녹화기쪽에 이런 장비가 있거나 아래에 링크해 드린것처럼 녹화기에 RJ45를 접속하는 곳이 많다면 카메라방식이 다르다는걸 눈치채실수 있는데 지난 글들을 통해 UTP방식 카메라에 대한 설명을 링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UTP방식 CCTV녹화기(SPR-9716U)

- UTP CCTV 자세히 알아보기

 

네트워크카메라와 혼동하기 쉬운 UTP방식 카메라
UTP카메라용 16채널 리시버 SPR-9716U

 

사실 UTP방식 카메라는 사용자들이 많이 선택했던 방식이 아니라 드물게 보실수 있는데 한화테크윈(구 삼성테크윈)과 SeeEyes가 대표적인 장비업체라 보시면 됩니다. UTP카메라 말단을 접속하기 위한 RJ45의 배열도입니다.색상 배열이 일반적인 랜케이블과 비슷하기 때문에 자세히 보셔야 됩니다.

 

네트워크카메라와 혼동하기 쉬운 UTP방식 카메라
일반적인 랜케이블과 다르기 때문에 꼭 확인하세요.

 

후면부 영상의 입력은 RJ45방식으로 JUNCTION BOX를 통해 UTP 1가닥당 4대씩 입력되며 녹화기쪽으로 출력하는 방식은 채널벌로 BNC를 통해 이뤄지게 됩니다. 중간 JUNCTION BOX를 사진에 담지 못해서 좀 이해하시기 어려우실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UTP방식과 네트워크방식의 구분이 잘 되셨다면 쉽게 이해하실수 있으리라 봅니다. 네트워크방식과 혼동하기 쉬운 UTP방식 카메라에 대한 글인데 군부대와 같은 장거리 선로에 이용되다 보니 드물게 보실수 있는 방식인데 한번쯤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네트워크카메라와 혼동하기 쉬운 UTP방식 카메라
SeeEyes SC-UR1615M 케이블 접속에 대한 설명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