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 대부분이 바라보는 미래는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는 자신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에 몸을 아끼지 않고서 투잡도 하고 주말에 아르바이트도 해가면서 자신의 모든 시간과 에너지를 쏟게 됩니다.

 

 

 

문득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관한 이야기가 떠올라 검색을 해봤더니 정말 파이프라인에 관한 우화가 있던데, 유튜브에 올려진 내용에서 부르노의 끊임없는 노동과 파블로의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대한 동영상을 여러번 다시보면서 인생의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관한 생각을 해봅니다.

 

 

 

어린 아이들이 가지는 미래라는 꿈이라는 가치와 어른들이 가지는 미래에 대한 꿈의 개념은 다르다고 확신해야 하겠지만, 어려운 현실속에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희망직업을 공무원이라 하고 있는걸 보면 아이와 어른들이 가지는 최종적인 꿈이라는 목표가 경제적인 안정처럼 보여집니다. 하지만 진정한 인생의 파이프라인을 만든다면 경제적인 안정과 함께 좀더 가치있는 삶을 만들어갈수 있다고 봅니다. 과연 얼마의 시간과 얼마의 돈을 바꿀수 있을까요?

 

인생의 파이프라인시간을 모두 돈을 바꿀수 있을까요?

 

직장인 대부분의 경우 좀더 커다란 물통을 만들어 열심히 운반했던 부르노처럼 언젠가는 쓰러질수 밖에 없는 투잡이나 아르바이트에 올인하며 몸과 시간까지도 혹사하게 됩니다. 물론 적금이나 연금이라는 것이 직장인이 가지는 파이프라인의 일종이라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부르노처럼 열심히 돈을 모아 꿈꾸던 소와 주택을 구입하고 지쳐버리는 모습과 같지는 않을까요? 

 

인생의 파이프라인파이프라인을 거절한 부르노지만 집과 소를 살수는 있었습니다.

 

그리고 소수의 사람만은 파블로와 같이 자신의 미래를 여유롭게 할수 있는 파이프라인을 만들게 되는데 때론 주위의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으며 바보같은 짓을 하는 사람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파이프라인을 만들기 위해 올인했던 파블로의 결과물을 보며 모두들 찬사를 보내는데 눈앞의 경제적인 현실을 초월하는 모습이라 더욱 어려워 보일수밖에 없는 부분입니다.

 

인생의 파이프라인파이프라인이 완성되자 더이상 돈과 시간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파블로

 

인생의 파이프라인 만들기에는 쉽지 않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모두가 파이프라인 만들기에 성공하지는 못합니다. 하지만 실패 없이 파이프라인을 만들수는 없겠지요. 저역시 인생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어보고자 티스토리블로그와 애드센스를 시작했지만 가끔 돌아보는 저의 모습이 시간낭비처럼 보일때도 많다는게 솔직한 마음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파이프라인을 만들기란 결코 짧은 길이 아니기에 또다시 일어섭니다.

 

인생의 파이프라인파이프라인 만들기에 실패는 있겠지만 포기할수는 없겠지요.

 

사진의 출처는 유튜브 justone555님의 파이프라인 우화이며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으로 다시 보실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