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MI UTP리피터로 전송거리 극복

itepisodeHDMI UTP리피터시공

CCTV시공시 멀티화면을 제공하거나 장거리 제어를 위한 장비인 HDMI UTP리피터를 소개해드릴께요.

시공에 사용한 제품은 NEXT의 050IR입니다.

영상과 음성신호를 빔프로젝터로 전송하거나, CCTV 모니터링을 다중으로 하는 경우 아주 가까운 거리인 경우엔 HDMI전용케이블을 이용하여 시공할수 있지만 거리가 멀어지게 되면 HDMI가 좋다한들 무슨 소용이 있을까요?

시중에 판매되는 HDMI케이블의 최대 길이는 30M가 최대인듯 한데 노출하지 않고 30M를 시공하는 것은 힘들고 또한  CD관에 입선을 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시공이 어렵지요.

이번공사는 다른 층에 있는 모니터에 HDM UTP리피터를 이용하여 쉽게 영상을 구현하는 방법이랍니다.

 

1모니터와 구내단자함

 

NEXT 050IR HDMI UTP리피터는 송신부와 수신부로 구분되며 이제품의 연장거리는 50M로 표기되어 있네요

 

2NEXT 050IR제품

 

CAT.6케이블로 시공하면 좋겠지만 CAT.5E로 시공하여도 무방한듯 합니다.

 

3한가닥은 영상, 한가닥은 음성인듯하네요

 

물론 UTP 한가닥을 이용하는 HDMI리피터도 있지만 그것보다는 두가닥을 이용하는 제품이 더 좋은듯 합니다.(개인적인 생각입니다)

CCTV함체 뒷면에는 글루건을 이용하여 HDMI리피터의 TX부(송신부)를 부착하고 UTP를 연결하였습니다.

 

4녹화기쪽의 TX(송신)부 부착과 연결

 

연결하려는 곳의 구내단자함입니다. 보시는 것과 같이 이런 관로를 통해 HDMI케이블을 시공하는 건 어렵겠죠.

 

5구내단자함 인출구멍들 좁지요?

 

NEXT 050IR TX(송신)부와 마찬가지로 RX(수신)부에도 UTP케이블이 연결되고 수신부에는 아답타로 전원을 공급하게 됩니다.

 

6RX(수신)부 연결

 

ㅎㅎ 송신부나 송신부에 그림도 자세히 나와 있네요. 이렇게 간단한 방법을 통해 HDMI신호를 UTP를 이용하여 전송할수 있답니다.

 

7이제 필요한 위치로 모니터 GO GO!

 

이상 HDMI UTP리피터를 이용하여 멀티모니터를 구현한 작업입니다.

**물론 HDMI신호만 멀티로 구현하시려면 HDMI 1:2분배기가 당연히 있어야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