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보여드릴 녹화기는 한화테크윈 NVR SRN-1670D입니다. 4년전에 설치해드린 녹화기라 메모해드렸던 비밀번호를 분실하셨는데 이런 경우 초기화를 통하지 않고서 비밀번호를 재설정 할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고객 동의하에 초기화작업을 진행한 작업입니다.

 

반응형

 

비밀번호를 분실한 한화테크윈 녹화기를 초기화할 경우 꼭 전용리모콘을 사용해야 되는데 녹화기를 사용하다보면 아무래도 마우스를 이용하는게 쉬운편이라 리모콘을 분실하는 경우도 생기게 됩니다. 하지만 녹화기 초기화에 꼭 필요한 기기이므로 보관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한화테크윈 녹화기 초기화 방법은 리모콘 버튼을 순차적으로 눌러서 진행하며 그 순서는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녹화기의 네트워크설정은 초기값으로 변경되며 네트워크카메라의 경우 유동아이피로 설정이 되었다면 녹화기에서 할당해주는 아이피 대역으로 변경되지만 고정아이피로 설정해 놓으셨다면 카메라의 기존 고정아이피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한화테크윈초기화
한화테크윈 고객센터로 부터 받아본 녹화기 초기화방법

 

녹화기가 초기화되어 다시 로그인을 하게되는 화면입니다. 안내와 같이 재설정을 하셔야 하며 영문, 숫자, 특수문자등을 이용하여 8자 이상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게 됩니다.

 

한화테크윈초기화
녹화기 초기후에는 8자이상의 영문,숫자,특수문자로 비밀번호를 생성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곳은 고정아이피로 사용했던 곳이라 네트워크카메라는 기존 설정을 유지하고 있어서 쉽게 등록이 가능했습니다. 접속테스트를 통해 네트워크카메라를 등록하는 모습입니다.

 

한화테크윈초기화
다행히 고정아이피를 사용했던 곳이라 설정이 간단해졌습니다.

 

녹화기 초기화를 통해 비밀번호 재설정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어둡고 협소한 곳에 위치한 녹화기라서 작업이 불편했지만 지난번 소개해드렸던 LED작업등을 이용하여 작업하니 상당히 밝아서 작업이 편해집니다.

 

한화테크윈초기화
LED작업등을 사용하니 정말 괜찮습니다.

 

참고로 녹화기 초기화 이후 화면에 응답이 없다면 다른 모니터를 통해 해상도를 지정해 주시면 정상적으로 화면이 표출됩니다.

 

한화테크윈초기화
녹화기의 모니터 설정을 통해 정상적인 화면이 표줄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