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라면 아주 오래전부터 사랑받았던 동영상플레이어라 누구라도 알수 있겠지만 언제부터인가 1그램 플레이어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늘어가던데 네이버 동영상플레이어 다운로드 순위 3위에 올라와 있는 1그램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봤습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에서 제공되는 1그램 플레이어에 관한 정보입니다. 얼마전 업데이트 된 최신버전으로 다양한 OS에 적용되며 개인이나 기업에서 프리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동영상플레이어 입니다. 파일용량은 13M정도로 기존에 사용했던 프로그램 보다는 컴팩트한 사이즈입니다.

 

1그램플레이어다양한 OS지원과 프리웨어인 1그램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은 1그램 플레이어의 설치과정은 상당히 단순하며 몇번의 다음(N) 버튼을 통해 사진과 같은 옵션에 관한 선택사항이 나오는데 아래 사진부분은 1그램 플레이어를 구동하기 위한 필수 사항이 아니므로 저같은 경우 선택버튼을 지우고 진행했습니다.

 

1그램플레이어설치관련 옵션은 상당히 단순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특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란박스 부분의 동영상 다운방법인데 사용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무래도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라는 부분과 관련있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1그램플레이어1그램플레이어에 관한 소개부분입니다.

 

컴팩트한 1그램 플레이어의 특징입니다. 특히 저사양 PC최적화를 보니 한때 많이 사용했던 바닥엔코더가 문뜩 떠오릅니다.

 

1그램플레이어바닥엔코더를 떠오르게 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 설치나 실행시 나타나는 코덱설치부분인데 다른 동영상플레이어와 마찬가지고 코덱이 필요하며 꼭 설치하셔야 다양한 포맷을 재생시킬수 있습니다.

 

1그램플레이어1그램플레이어 필수코덱은 꼭 설치하셔야 합니다.

 

1그램 플레이어의 콘트롤 부분인데 인터페이스도 그렇지만 저사양 PC에 적합하다고 할만큼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1그램플레이어1그램플레이어의 단순한 콘트롤

 

제 노트북에서 실행시켜 본 1그램 플레이어의 기본화면과 풀스크린으로 동영상을 비교해봤습니다. 고사양 노트북이 아니지만 프레임 손상없이 잘 구동됩니다. 유튜브 동영상을 저장하시는 분들도 많은것 같은데 나중에 저도 한번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1그램플레이어기본화면과 풀스크린화면을 비교해 봤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