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 CCTV의 방수가 얼마나 중요한지에 관한 이야기를 올려드린적이 있는데, 네트워크 카메라인 XNP-6370RH의 방수콘넥터 연결을 자세히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사실 누가 옆에서 알려준다면 쉽겠지만 이런 방수콘넥터 연결은 사용자 메뉴얼이 더 어렵게 보일수 있습니다.

 

 

 

한화테크윈의 옥외용 네트워크 스피드돔 XNP-6370RH입니다. 37배줌에 2백만화소라 가격이 센편입니다. 상부 원형브라켓 부분은 방수처리에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습기에 노출될 경우 많은 비용이 발생됩니다. 수리비가 20만원이상 나오더군요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한화테크윈 XNP-6370RH

 

 

 

 

방수콘넥터 연결을 위한 기본 구성품인데 PTZ-BUSH 가이드라 적혀있으며 실리콘과 고무캡입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CCTV방수 기본자재입니다.

 

니쁠에 돌려 조립하기 위해 테프론으로 나사선을 감싸주어 풀림을 방지합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테프론을 감아 풀림을 방지합니다.

 

 

원형 고무캡은 다음 사진처럼 불필요한 구멍은 플라스틱마개를 끼우고 실리콘을 도포합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그림보다 사진이 쉽지요?

 

니쁠을 돌려 끼워넣은 후 기판쪽에 케이블을 접속하기 위해 케이블을 고무캡에 넣은 후 사진과 같이 충분하게 실리콘을 도포하여줍니다. 실리콘이라고 하지만 윤활젤이라 미끄럽습니다. 그리고 충분하게 도포하는 이유는 니쁠을 돌려 끼우고 풀어주는 경우 케이블이 꼬여 문제가 될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실리콘듬뿍! 이해되시지요.

 

네트워크 스피드돔이라 구동시 소비전류가 있기 때문에 전원은 따로 넣어 접속합니다. 자세히 설명하려다 보니 납땜도 하게 되네요.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귀찮아도 납땜해 주는게 좋답니다.

 

카메라 POLE에 넣을 예정이라 양단을 RJ45를 찍어 랜테스트를 할수도 있지만 어짜피 다시찍어야 하기 때문에 간단하기 뻰찌로 찝어 1~4번 케이블 전원이 동시에 들어오는지 확인합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뻰찌로 간단히 가닥시험을 합니다.

 

방수콘넥터와 케이블 연결을 마무리한 모습입니다. 지난 글에도 소개해 드렸지만 옥외CCTV의 생명은 방수입니다.

 

네트워크카메라 방수콘넥터작업이 마무리된 모습입니다.

 

총 21대 조립했는데 이것도 응근히 시간이 걸리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